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who 시리즈를 무척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아이들에게 초통령이라 불린다는 도티가 나왔네요. 도티가 이 시리즈로 나오니까 새삼 반갑고 놀란 모양이에요. 요즘엔 정말 친숙한 인물들도 많이 나오네요.

 

사실 우리 아이가 도티니 잠뜰이니 할 때만 해도 저는 그다지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답니다. 그저 많은 유튜버 중 한 명이라고만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에게 인기도 무척 많고 방송에도 종종 나오는 그를 보면서 왜 이렇게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건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확실히 도티라는 인물이 어떤 사람이고 아이들에게 왜 이렇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우리 아이를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고요.

 



학습 만화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금새 아이들이 읽어나가는 것은 이 시리즈가 갖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해요. 저 역시도 책을 손에 들자마자 다 읽었거든요.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기 까지 도티라는 인물이 어떠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던 점들도 있었지만 저는 부모 입장이라서 그런지 다른 점들에도 눈길이 많이 갔답니다. 아무래도 부모는 아이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해도 아이 입장에서는 잔소리로 들을 수 있는데, 도티가 이야기하는 공부에 관련된 이야기는 우리 아이에게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해주는 것 같아 좋았어요. 

 

도티는 아이들에게 초조해하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주어진 시간들을 그저 성실하게 보내면 그 시간이 미래를 만들어준다면서 말이죠. 너무 자신의 미래를 걱정만 하는 친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주어진 시간을 성실하게 살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들려주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모의 잔소리 대신 아이들 입장에서는 좋은 조언으로 받아들일 것 같거든요.

 



책에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책 표지를 벗기면 그 속에 하드 커버의 책이 나오는데 그 표지를 스티커를 이용해서 마음껏 꾸밀 수가 있답니다. 도티라는 크리에이터 답게 아이들에게 이런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다양한 스티커 중 우리 아이는 기본적인 것으로 꾸미겠다면서 자신이 직접 꾸며넣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올바른 습관을 갖는 일은 무척 중요하겠죠. 도티와 함께 하는 100일 챌린지를 통해서 아이로 하여금 목표를 설정하고 지켜나가도록 격려하는데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