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분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NCS 학습모듈 기반으로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반영) - 엄선한 1270개 문제의 분류정리 및 상세해설 + 내용 이해를 돕는 조리전문용어 설명 + 핵심요약 족집게 190선 수록 2021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요리를 잘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주변에서 보면 요리 좀 한다는 사람들은 한식 자격증을 갖고 있는 경우도 많이 봐서 나도 막연하게나마 요리에 관련된 자격증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곤 한다. 사실 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은 주변에서 준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나 방송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접하게 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어떤 음식들을 어떻게 만들어야 합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종종 듣곤 하는데, 필기에 관련된 부분은 이렇게 책을 통하지 않고서는 접할 일이 별로 없는 것 같다.

 

 

 


개정된 내용에 맞춘 문제들을 수록해 놓고 있으며 조리 기능사 필기 시험에 있어서 중요한 영역이 어떤 것들인지 훤히 들여다볼 수 있다. 아무래도 위생이나 안전에 관련된 것들이 역시 한 부분에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었다. 음식을 하는 사람들은 자격증을 딸 때 이런 부분들을 이렇게 공부하면서 막상 영업을 하면 소홀해 지는 경향이 있는 곳도 더러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었다.

 

시험은 객관식 60문항으로 다소 문제가 많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한 시간동안 치뤄지며 그만큼 알아야 할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문항 수도 많은 듯 싶다. 한식 재료관리와 음식 조리 및 위생 관리 부분이 한식 조리 기능사 필기 시험의 핵심이다. 

 



일단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 수험서 답게 잘 요약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좋을 것 같다. 내용이 나와 있는 부분들을 잘 활용해서 알아 두어야 할 내용들을 다 살펴볼 수 있을 듯 싶다. 아울러 시험에 대비하는 수험서인 만큼 문제가 많이 나와 있어서 각 영역별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도 살펴볼 수 있고, 반복적인 문제 풀이를 통해 다양한 기출 문제 등을 접하므로써 문제 유형들을 익히기에 좋은 것 같다.

 

새롭게 변경된 출제 기준이 잘 반영되어 있어 지금 시기에 한식 조리 기능사 필기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이 책이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다. 기출 문제들을 잘 분석하고 많이 풀어봐도 시험에 자신감이 생길 것 같은 책으로, 뒷부분에 나오는 한식에 관련된 내용들은 이론적으로 알아두는 것은 물론이고 추후에 실습을 할 때에도 큰 도움이 될 듯 싶다. 나도 이 참에 요리에 관련된 자격증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더욱 더 많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