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최영인.김혜경 지음 / 성안당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하고 사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은 늘 나의 흥미를 끄는 것 같다. 이 책은 가볍게 볼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책이라고 보면서 편하게 읽어도 좋겠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사업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더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들은 많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라고 하면 친숙한 느낌이 든다. 이 책은 그렇더라도 브랜드가 무엇인지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책이다. 나 역시도 브랜드만 알고 있지 퍼스널 브랜딩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브랜드들을 이 책에서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것과 그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브랜드를 만들어 낼 때 어떤 대상을 목표로 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를 생각하라는 것을 보다 보니 이 책을 읽으면서 어느 순간 나도 나만의 브랜드를 하나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혀 그런 쪽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나만의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다는 욕구가 내 안에 있음을 문득 느끼게 된 것 같다.

 

브랜드를 어떻게 표현해 내는가에 따라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억에 잘 남기도 하고 결국 마지막에는 그 브랜드의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것 같다. 어떤 브랜드는 글씨체로, 또 어떤 브랜드는 색상으로, 또 어떤 브랜드는 그 브랜드만의 이미지로 다가오는 것 같다. 

 

내가 만약 작은 가게를 차려 그 안에서 어떤 나만의 상품들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나만의 캐릭터를 이용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그 브랜드는 어떤 것들을 고려해서 정할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진다. 퍼스널 브랜드는 나를 아는 것부터 출발해서 좀 더 자신있게 당장 시도해본다면 누구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