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서도 헷갈리는 SNS 맞춤법 - 필수 SNS & 메신저 맞춤법 296
이정은.김나영 지음, 강준구 그림 / 다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학창 시절 국어 좀 한다고 했는데도 가끔 어른인 지금도 헷갈리는 말들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도 생활하다보면 가끔 서로 어떤게 맞는 말인지 맞춤법을 묻기도 하는데 그 때 많이 묻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되와 돼 인 것 같아요. 안 돼는 비교적 잘 사용하지맨 문장 중간에서 사용할 때는 되는 써야할지 아니면 돼로 써야할지 헷갈릴 때가 종종 있어요. 

 



그리고 솔직히 이야기하면 어른들도 글을 작성하다가 맞춤법이 명확하지 않으면 그 말 대신 사용할 쓰면서도 헷갈리는 sns 맞춤법 있는 다른 말로 대체해서 사용할 때도 많이 있는 것 같고요. 이 책을 보면서 정말 사람들이 많이 틀리는 것들을 쏙쏙 뽑아서 잘 정리했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sns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사람들이 너무나도 쉬운 맞춤법인데도 불구하고 터무니없이 틀리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무난한 스타일이야라고 할 때 무난을 문안한으로 적은 글들을 인터넷 상에서 은근 많이 본 것 같아요. 이런 것들만 쏙쏙 잘 정리해 놓은 책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특히 아이랑 함께 보는데 우리 아이 입장에서는 아직 잘 사용하지 않는 말들도 많이 나와 있긴 하지만 어떨때 사용하는지 문장 안에서 확인도 할 수 있고 처음부터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어서 오히려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게 구성해 놓아서 쉽게 읽을 수 있고, 무엇보다도 그 말을 잘못 사용하면 어떤 뜻이 되어버리는지를 알게 되니 아이가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요즘 아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내용들을 토대로 한 것이기 때문에 친구들과 사이버 상에서 내용을 주고 받는 요즘 아이들이 보면 공감할만한 내용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잘못 사용하였을 때 어떤 의미로 바뀔 수 있는지도 알게 되니 맞춤법을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동시에 유익하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헷갈려하는 것들이 많잖아요. 가끔 실수하기도 하는 그런 것들이요. 예를 들면 어른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 중에는 결재와 결제가 있는데 직장에서 상사에게 결재를 받을 때와 물건을 사고 결제를 할 때, 그냥 부주의하게 쓰면 틀리는 경우가 어른들도 더러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어른들도 헷갈리는 맞춤법을 정확하게 알아가고 아이들에게도 올바른 맞춤법을 알려줄 수 있으니 꼭 함께 보면 유익하고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