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책육아 - 13년차 교사맘의 우리 아이 생애 첫 도서관 육아
최애리 지음 / 마더북스(마더커뮤니케이션)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역시도 책에 관심이 많고 어떻게 하면 책육아를 잘할 수 있을까 고민했던 시기가 있었다. 물론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니 나도 좀 더 꾸준하게 나만의 방법을 찾아 책육아를 했더라면 하는 후회가 들기도 한다. 우선 3년 동안 6천 2백권이라는 책을 읽었다는 저자의 이야기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만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연년생 아이들과 이후에 셋째까지, 삼남매를 키우면서 책육아를 한다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을 것이라는 것은 충분히 짐작하고도 남는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책 제목과 같은 캐리어 책육아라는 점이다. 나 역시도 에코백을 바리바리 들고 아이와 함께 도서관을 다녀봤지만 캐리어를 끌고 갈 생각은 해본 적이 없다. 에코백에는 많은 책을 담지 못해 도서관에서 돌아올 때면 늘 아쉬움을 느끼곤 했는데 캐리어를 끌고 도서관으로 향한다면 그 자체가 즐거운 여행이라는 기분이 들 것만 같다. 

 

아이들을 위해 가방에는 색종이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들을 넣고 다녔다는 저자의 이야기를 보면서 정말 아이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느껴졌다. 사실 책육아를 언급하고 있는 책들은 굉장히 많다. 나 역시도 그런 책들을 많이 읽어본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은 교사라는 직업을 가진 교사맘이 캐리어 책육아를 하면서 자신의 삶의 변화를 가져오게 된 것들, 힘들었던 육아 시절 등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어떻게 하면 책을 멀리하는 아이에게 책을 좀 더 가깝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저자의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팁들이 책을 읽으면서 정보를 얻어 가게 되는 것 같아 엄마로서 기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책육아를 도와주는 도구들을 보면서 사람은 아이나 어른이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다. 나 역시도 책을 좋아하는 편인데 나만의 의자에서 편하게 책에 빠져들고 싶은 욕구가 있다. 아이에게도 이런 가구나 소품들을 준비해 준다면 아이가 즐겁게 책에 빠져들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저자의 책육아 노하우가 들어있는 책인 만큼 어떤 책들을 통해 어떻게 한글이나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지도 도움 받을 수 있는 책이라서 책을 읽으면서 나도 우리 아이에게 좀 더 늦기 전에 다양한 방법들로 책육아를 다시 제대로 시도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