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를 꿈꾸지 않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은 부자를 꿈꾼다. 그런 만큼 부자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들도 시중에 너무나도 많다. 어떻게 투자를 하고 어떻게 부동산을 공부해야하는지 많은 책들이 이야기한다. 하지만 부자들의 말에 대한 책은 그다지 자주 접해보지 못한 것 같아서 새롭게 느껴졌다. 

 

사실 부자들의 말센스라고 하니 부자들은 그들만의 나름의 언어가 있나보다 싶기도 하고, 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는 것 같다. 말이 우리에게 주는 힘이 얼마나 큰지를 느낀다. 

 

저자의 언변이 직접 들은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고 있으면 전해지는 같은 내공이 느껴진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니 오죽 말을 잘하겠냐 싶으면서도 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니 뭔가 달라도 다를 것 같다. 많은 매출을 이어가는 것이 그 중 언어가 주는 부분도 무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주하효과는 말 센스를 높이면 매출도 높일 수 있고 좋은 인간관계까지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돈과 사람을 끌어 당기는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접하면서 ‘맞아’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우리가 아는 것들이 대부분이었다. 사실 우리가 머리로는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 그리고 이것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점검받는 듯한 느낌이었다. 

 

돈버는 사람들의 말센스는 상대방을 말로 설득하는 것, 그리고 닫혀 있던 고객의 지갑도 열게 할 말의 힘 등 말센스 부분도 도움이 많이 되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더욱 더 끌리고 주목하게 된 것은 ‘내 옆에 좋은 사람을 두는 말센스’부분이었다. 우리가 흔히 행복하려면 행복한 사람을 주변에 두라는 말을 한다. 나의 경우에는 내 주변에 부정적인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 있으면 많이 불편한 편이여서 내 옆에 좋은 사람을 둘 수 있는 말센스라고 하니 이 부분에 주목하게 되었던 것 같다. 아울러 관계에서 상처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나에게 도움이 되는 말들이 너무나도 많아 좋았던 것 같다. 부자가 되려면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센스 역시 잘 배우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