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번 <강철의 파이터 1>도 아이가 무척 재미있게 잘 봤는데 이번 2권 역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유익한 내용으로 아이가 재미있게 잘 보네요. 전국과학교사모임 선생님들의 감수를 받아 과학적인 측면에서도 내용을 검증받은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무엇보다도 아직까지는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부분들을 쉽게 학습 만화로 접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것도 단순히 그냥 재미난 스토리도 아니고 인공지능 로봇의 배틀이 펼쳐지니 남자 아이들이 특히 더 좋아할 것 같은 요소들이 많이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새롭게 알려줘야 하는 지식적인 분야들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로봇의 감각기인 센서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준다든지 하는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태권브이를 어릴 때 보고 자라서인지 태권브이의 아이인 태극혼이라고 하니 이름부터도 정감이 마구 들더라고요. 태극혼을 빼앗으려하는 자와 지키려는 자 그리고 이들의 배틀... 스토리가 정말 몰입감도 있고 빠르게 전개되어 술술 읽힙니다.

 

학습 만화라고 해서 만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꼭 알려줘야 할 정보들은 따로 잘 정리를 해두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여러 번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아이들은 다시 읽어도 만화부터 다시 읽긴 하지만요.

 

1권이 로봇 사관 학교에 관련된 내용이었다면 이번 2권은 소제목부터가 로봇 배틀 시험입니다. 그러니 내용이 얼마나 더 흥미진진할지 상상이 가실 것 같습니다. 특히 독서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내용을 접하게 해주고 싶은 부모님들이 먼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미래 사회에 유망한 직종들도 소개되어 있어서 우리 아이들 세대에는 이런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더욱 더 새롭고 필요한 정보도 얻고 다양한 직업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 추억의 딱지가 1권에 이어 이번에도 들어 있어요. 종이 딱지로 추억에 젖어보고 아이랑 함께 옛 추억을 떠올리며 딱지 놀이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