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SERT DAYS 디저트 데이즈 - 블렌디가 소개하는 파리의 베이킹
홍은경(BlenD) 지음 / 책밥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빵 만들기에 관심이 많아 도구도 사두었지만 막상 제빵을 하려니 비슷비슷한 빵을 만드는 것도 그렇고해서 다소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정말 제대로 이번에는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우선 상큼한 디저트들이 가득한 이 책을 보면서 책장을 넘기며 우와~ 정말 맛있어 보인다는 생각도 했고 무엇보다도 직접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답니다.

 

 

 

빵 만들기나 디저트 만들기에 관련된 책들이 시중에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책을 골라야할지 고민일 때가 한두번이 아닌데 이 책은 단순히 가정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아니라는 점에서 더욱 끌렸던 것 같습니다. 정말 마카롱 집을 하나 차려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만큼 먹음직스럽고 맛있어 보이는 마카롱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평상시 마카롱을 자주 사서 먹는데 이 책에 나오는 것들이 제과점에서 파는 것과 마찬가지로 무척 맛있어 보이네요.

 

 

 

 

정말 프랑스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먹음직 스러워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며 어떤 것들은 사랑스럽기까지 한 디저트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타르트에 관심이 조금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타르트의 매력에 더욱 더 빠져들었답니다. 딸기를 잔뜩 올린 큼직한 타르트가 아니라는 점이 더욱 더 매력적이었습니다. 정말이지 베리베리 타르트는 그 자태를 보니 꼭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안 들 수가 없겠더라고요. 전 타르트하면 무조건 큰 한판이 어떤 재료로 가득한 타르트를 떠올렸고 그래서 타르트 만드는 틀도 그런 큼직한 타르트 틀로 구매했었는데 이 책을 보니 당장 자그마한 타르트 틀을 몇 개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은 프랑스 연수와 디저트 숍 투어를 하면서 저자가 직접 맛본 파리의 디저트들을 선보이고 있어서 그런지 정말 파리를 연상케하는 사랑스러운 디저트들과 그러면서도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을 골라 책에 담았다고 하는데 그런 면에서 눈이 즐거운 부분과 입이 즐거운 부분을 모두 사로잡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파리 상점들의 디저트 가게들을 싣어 놓은 것들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당장 디저트를 먹으로 파리로 가고 싶을 만큼 말이죠. 사랑스러운 디저트들이 가득한 이 책 한 권이면 정말 프랑스 디저트 가게가 불럽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러려면 직접 만들어야겠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