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게임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64
레오폴도 가우트 지음, 박우정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인에서 나오는 청소년 걸작선은 생각해 볼만한 내용들이 많아서 내가 즐겨보고 소장하고 있는 책들이 많다. 이번에 나온 책은 책 제목부터가 뭔지 모를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니어스 게임이라는 제목이 마치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연상케하기도 한다. 이런 게임에 관련된 이야기는 스토리도 무척 흥미로워서 내가 좋아하는 장르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 책은 청소년 소설 답게 아이들이 흥미로워할 소재를 다루고 있다. 이번에는 청소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인 사이버 세상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사이버 전쟁이라니 이런 것이 현실 세계에서는 말도 안 되겠지만 사이버 상에서라면 얼마든지 가능하고 이야기가 달라진다.

 

세 명의 천재 주인공들이 펼치는 이야기가 흥미롭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에 책을 손에서 내려놓을 수가 없을 정도였다. 아마도 이 책을 접하게 된 청소년들 역시도 마치 자신이 게임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도 들을 것이고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이 스토리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저마다의 이유로 사이버 상에서의 지니어스 게임에 참여하게 된 이들은 함께 그 속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또 하나 이 책의 묘미라고 한다면 바로 책 속에 등장하는 그림들이다. 책을 읽으면서 머릿 속으로 상상을 하고 내가 상상한 것들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책 속에 등장하는 그림들을 통해 다시금 확인해 나간다.

 

자유와 정의라는 큰 목표를 위해서 사이버 전쟁에 참여하고 있는 이들을 통해 저자가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 계속 고민해 보게 된다. 우리가 요즘 십대들에게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세상인 사이버 세상을 논할 때 그 속에서 그들이 보여주는 자유분방함과 자기 표현들을 거침없이 만나게 되지만 또 한편으로 사이버 세상이란 그 속에서 우리가 얼마나 감시받고 통제받는 생활을 하고 있는지 역시 동전의 양면처럼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위험을 감수하고 빠져드는 요즘 아이들을 보면서 걱정이 되는 부분 역시도 적지 않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청소년들을 이야기할 때 사이버 세상을 빼고는 말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을 나 역시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세 아이들의 지니어스 게임에 동참하면서 이 책이 던져주는 이야기에 스스로 답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