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돋보이는 구도 일러스트 포즈집 - 시선을 사로잡는 구도 설정의 비밀 일러스트 포즈집
하비재팬 편집부 지음, 문성호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하는데 제가 그림 솜씨가 없다보니까 별로 도와줄 수 있는게 없더라고요.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들을 보니 요즘에는 연필 스케치를 할 때 구도를 먼저 잡아가면서 인물을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것들을 한 번도 배워본 적이 없어서 늘 구경만 했지 제 손으로 그려볼 생각을 못했답니다. 

 

사실 우리 아이도 그림을 그릴 때 인물들의 포즈를 자연스럽게 그리지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부자연스러운 포즈에 많이 속상해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 책이 우리 아이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같이 봤답니다. 

 

우선 귀여운 일러스트가 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나도 이 책에 나와 있는 구도만 잘 따라하고 익히면 그런 일러스트들을 직접 그려낼 수 있겠구나하는 희망도 갖게 해주는 것 같고요. 구도에 대한 책인 만큼 포즈도 정말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더라고요. 그림이 몰라보게 달라지는 매력 극대화 구도 200컷이 수록되어 있다는 책 앞의 글귀를 보면서 정말 200컷이나 들어있을까 했는데, 정말 많더라고요.

 

늘 제가 만화를 볼 때 보기만 했던 포즈들이지 한번도 그려본 적 없는 포즈들을 이 책에서 다 만난 듯합니다. 그리고 구도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도 이 책을 통해 정말 많이 하게 되었답니다. 구도를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한 컷의 일러스트가 부각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을수도 있겠더라고요. 

 

긍정적인 것까지 구도를 통해서 잡아낼 수 있다는 것이 그저 놀랍기만 합니다. 밝음 등 분위기나 느낌 등을 구도에서 가져간다는 것이 대단하네요. 아직 실력도 전혀 없는 초보이지만 원에서부터 선을 그리고 구분하고 나누는 등의 과정을 거쳐서 얼굴형이라든지 표정 등을 그려보는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무척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직 실력이 없어 뛰어난 포즈를 가진 인물들을 그려내진 못하지만 자꾸 반복해서 연습하다보면 한 명이 아닌 여러 명도 다양한 포즈로 잘 그려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저처럼 그림에 소질이 없는 성인은 물론이고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하는 아이들까지 함께 보면 정말 유용할 듯 싶어요. 애니메이션을 잘 그리고 싶어하는 친구들에게 강추하고 싶어요. 학원 다니지 않고 혼자 독학하면서 다양한 인물의 포즈를 구사하고 구도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