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나만 없어 - 꿈꾸는 도서관 추천 도서
호세 비센테 사르미엔토 지음, 호세 안토니오 베르날 그림, 한어진 옮김 / 파랑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은 예전과 다르게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 연령도 점차 많이 낮아진 것 같고, 우리 아이만 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일찌감치 소유하고 있답니다.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다른 친구들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많이 갖고 있기에 없는 아이들은 당연히 스마트폰을 갖기를 많이 원하는 것 같고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엄마들 입장에서는 최대한 휴대폰을 늦게 사주려고 하고 그나마도 맞벌이 등으로 어쩔 수 없이 사줘야 할때도 스마트폰은 안 사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폰을 자신만 소유했을 때 아이들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많이들 조른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친구들은 이미 다 갖고 있다는 이유가 크죠.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 후안은 사실 처음엔 조금 측은한 마음도 들었답니다. 스마트폰 나만 없어란 제목이 잘 보여주듯이 후안은 스마트폰이 없었거든요. 남들은 다 가졌을 때 나만 없다면 이것을 그냥 넘기는 것은 보통 일은 아닌 듯 싶습니다. 후안은 매년 생일 선물로 스마트폰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생일 선물로 돌아오는 것은 당연히 스마트폰이 아닙니다. 지칠 법도 한데 후안은 다음 생일에서도 또 그 다음 생일에서도 생일 선물로 스마트폰을 기다립니다.


하지만 이런 후안에게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을 바꿔주는 계기가 된 사건이 생겼답니다. 이 책은 스토리도 아이들이 보기에 무척 좋지만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스마트폰이 꼭 필요한가에 대해 책을 읽고 스스로 자신에게 묻고 대답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물론 우리 아이에게도 보여주고요.


스마트폰을 무조건 사용하지 말라가 아니라 어떻게 제대로 올바르게 사용해야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책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마트폰과 관련된 범죄나 문제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잘 짚어주고 있고 올바른 사용에 관해 부모가 잔소리하는 것보다 아이 스스로 이 책을 통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도와주는 것 같아서 좋네요. 그리고 교과와도 연계되어 있다고 하니 그런 점도 마음에 드네요. 아이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서라도 많은 부모들이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