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2-1 - 2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어휘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아이가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어휘력이 좋은 아이들이 국어를 좀 더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는 것 같고 다른 교과 공부를 잘하려면 국어나 어휘력은 필수이죠.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좀 더 사전도 자주 찾아보고 우리말 어휘를 잘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책입니다.

 

우리 아이는 퀴즈나 퍼즐 푸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아마도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많은 아이들이 퀴즈풀고 퍼즐 맞추고 하는 것들을 좋아할 거에요. 우리말에 있어서도 퍼즐을 풀면서 학습까지 할 수 있어서 공부를 지루하게 생각하는 아이들도 낱말 퍼즐은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낱말들이라서 초등학생 수준에 맞는 단어들을 선별해 놓았다는 점이 우선 가장 마음에 듭니다. 사실 부모 입장에서는 우리 아이가 어느 수준까지 알아야 하는지를 제대로 인지하기 어렵거든요. 물론 좀 더 높은 어휘력을 구사하면 좋겠지만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은 반드시 알고 넘어갔으면 하는 마음이 있지요.

 

하루에 10분씩 가볍게 풀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점 역시도 마음에 듭니다. 아무리 재미있다고 해도 이것이 과제처럼 일정한 양을 정해놓고 해야하는 것이라면 아이들에게는 숙제처럼 다가와 하기 싫어질 수도 있을 것 같거든요.

 

큼직큼직한 글씨들이 어렵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을 주고 큼직한 빈칸들에 정답을 채워넣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가 사전을 좀 잘 활용했으면 하는 마음은 있지만 너무 강요하면 공부처럼 받아들일까봐 그냥 두고 있는데 이 퍼즐을 풀면서 스스로 사전도 찾아보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등굣길이 맞는지 등교길이 맞는지 퍼즐을 풀다가 체크해 보더라고요.  

 

월화수목금 즐겁게 매일 조금씩 퀴즈 풀듯이 학습하면서 새로운 낱말을 통해 어휘력도 향상시킬 수 있고 즐겁게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 꼭 알아야 할 단어들을 잘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의 단계에 맞게 이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신문에 나오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풀어보던 생각이 나서 아이 책을 넘겨보는데 재미있고 즐겁네요. 아이들이 즐겁게 매일 매일 우리말도 익히고 어휘력도 향상시킬 수 있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