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면접 실전 가이드북 (2021학년도 최신개정판) - 학교에는 절대 없는 ‘학종, 기적의 시크릿!’
신선생.윤선생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지금은 학종 시대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요. 학생부 종합 전형을 이른바 학종이라고 줄여서 부르는데 정시에 비해 수시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해 잘 알아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입시제도도 수시로 변화하다보니 학부모 입장에서는 변화하는 입시제도를 잘 알고 있어야 우리 아이들 입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사실 불안한 마음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입시제도가 바뀌어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준비를 해둘 수 있는 그런 책들을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이 책은 2021학년도 최신 개정판이다 보니 가장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대학 입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 엄마들이나 아이들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을 담고 있답니다.

 

학교생활기록부를 위해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꼼꼼하게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학생부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을 수험생 입장에서 관리해야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해도 학생부의 어떤 점을 좀 더 신경써서 관리하면 되는지를 알려주니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성실함을 부각시키거나 일관성 있는 학생부를 준비하는 것이야말로 꼭 필요한 일임을 알 수 있었답니다. 어떤 측면을 강조해야하는지 알 수 있는 것이죠.

 

자소서를 잘 쓰는 것 역시 대학 입시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죠. 자소서를 잘 써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으니까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잘 모른다면 이 책이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 정도로 자기소개서를 처음 시작하는 법과 구상은 물론이고 자기소개서의 항목별로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으니까요.

 

면접 역시도 핵심적인 내용은 무엇이며 합격을 부르는 면접의 비결을 잘 알려주고 있답니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이 중요해진 만큼 이 책을 통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리라 보여집니다. 전혀 모르는 부모라고 해도 이 책을 차근차근 읽다보면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학생을 둔 학부모도 미리 접해두면 좋을 것 같고 고등학생은 물론 말할 것도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