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갈증을 풀어주는 영어 해설 시니어 영어 시리즈 1
오석태 지음 / PUB.365(삼육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니어 영어라고 하면 나부터도 일단 좀 더 쉽고 기본적인 영어를 다룬 책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것 같아요. 시니어는 영어를 모를 것이라는 편견이 자리하고 있었던 것 같아 저부터도 부끄러워지네요. 이 책은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시니어 영어라고 하는 책들이 정말 시니어를 위한 책인지부터 묻고 있습니다. 시니어 영어라고 하면 무조건 완전 기초부터 이야기한다는 것이죠. 정말 시니어들을 위한 영어책이 이 책이 만들고자 했던 책인 듯 싶어요.

 

저는 시니어는 아니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영어를 통한 지식의 축적이 중요하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글을 읽는 능력, 글을 쓰는 능력 등 시니어들의 수준에 맞는 영어책은 어떤 것인지 궁금했답니다.

 

다른 영어 책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되어 있어서 더욱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었던 영어책인 것 같습니다. 제가 한 때 좋아했던 더스틴 호프만의 이야기로 책을 시작하고 있어서 무척 흥미로웠답니다. 더스틴 호프만이라는 배우와 영화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이고 그가 출연했던 영화를 통해 그 속에서 영어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신선하고 재미있었답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접하는 영어 책 중 패턴에 초점을 두고 패턴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든지 아니면 영화를 통해 영어를 배우는 책이라든지 각 책마다 특징이 있는데 이 책은 그런 것들을 시험 보는 것처럼 틀에 정형화하지 않고 재미있고 친절하게 설명하듯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에 관련된 이야기들도 흥미로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시사 주간지에 난 그녀의 소식을 천천히 해석해보라는 것부터 어느 순간 다시 영어에 빨려들어간 듯 해석을 하고 있는 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단어의 뜻만 잘 짚어나가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쉽게 해석할 수 있다면서 영어에 대한 용기를 심어주네요.

 

이야기를 하며 하나하나 더 문법적으로도 다음 단계로 접근하도록 도와주는 것 같아요. 문법을 이야기하듯 풀어내니까 부담도 없고 친절한 설명에 더 알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그래서 이런 부분에서 시니어 영어 책인가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조건 쉽게 기초를 가르쳐주는 것이 시니어 영어가 아니라 접근법을 달리 하여 시니어들에게 영어를 알려주는 것이 시니어 영어인가보다 싶네요. 원서 읽기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잘 짚어주고 있어서 다음 시리즈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