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서 요즘 책으로 많이 출간되고 있는 분야 중의 하나가 바로 인공 지능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가 싶어요. 특히 아이들 책으로도 많이 나와서 우리 아이에게도 인공 지능에 대해서 미리 접할 수 있고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책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만화로 되어 있다보니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스토리를 보면 배틀 만화이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이 이야기가 전개되어 흥미가 끊이지 않는다는 점도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을 집어든 우리 아이가 무척 즐거워했던 것은 바로 책 속에 들어있던 종이 딱지랍니다. 요즘 아이들은 이런 종이 딱지가 아닌 고무로 만들어진 딱지를 갖고 놀던데 종이 딱지는 정말 오랜만이라 어른인 제가 다 반갑더라고요. 책 속에 등장하는 장면과 캐릭터로 만들어진 종이 딱지를 뚝뚝 뜯어서 재미있게 아이랑 놀이도 즐겨보았답니다.

 

로봇 사관학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 한국 대표와 일본 대표 중 누가 최고의 로봇 킹이 될 것인지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아이가 풍덩 빠진 듯 했답니다. 저 역시도 스토리도 흥미로우면서 유익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 추천 도서로 손색 없을 듯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배틀을 통해 성장하는 인공 지능 로봇이라는 설정이 신선했고 이를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우리가 꼭 알아야할 내용들을 잘 수록해 놓아서 유익했습니다. 아울러 미래의 유망 직종을 소개한 부분들도 있어서 과학 상식을 얻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미래 사회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것 같아 좋았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면서 오늘날에는 인공지능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아졌고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로봇 기술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서 로봇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겼다고도 하고요. 


아직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거나 관심을 보이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을 것 같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국과학교사모임에서 감수한 책이여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유익한 내용들을 잘 담아 놓지 않았나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