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의 방식 - 자본은 어떻게 당신을 지배해 왔는가? Insight Series 1
유기선 지음 / 행복우물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왠지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자본이 나오거나 하는 책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있고 살짝 지루한 감도 없지 않아 있는데 이 책은 자본이 어떻게 나를 지배해왔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자본에 관련된 서적으로 비교적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었던 책인 것 같아요.

 

우리가 흔히 돈의 노예라는 말도 많이 사용하는데 이런 자본이 인간을 지배하기까지를 흥미롭게 설명하고 있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자본의 흐름을 아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자본에 관련된 교양 서적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고요.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하는데 돈에 대해 정작 알고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자본에 의해 지배받지 않으려면 자본의 방식을 잘 알아야 함은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지금이라도 이 책을 통해 자본의 방식을 살펴보면서 그동안 몰랐던 내용들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불리기 위해 주식을 하거나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의 경우에는 주식이나 금융에 대해서도 무지한 면이 많이 있었다는 생각이 이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이 들었습니다.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단순히 이론을 넘어 자본의 흐름에 맞게 투자를 하더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것은 이 책을 읽는 다른 독자들 중 자본에 대해 나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어떤 느낌으로 와닿았는지가 궁금하더라고요. 저는 투자나 주식 등에 대해서 정확히 흐름을 꿰뚫지도 못하고 늘 불안한 마음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강했는데 이런 흐름을 잘 알고 있는 분들의 눈에는 어떻게 이 책이 다가오는지 궁금했습니다.


'자본이 가진 그림자' 부분을 특히 재미있게 읽었는데 변동성과 위험이라든지 확률 등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더라고요. 단순히 흥미로만 읽을 책은 아닌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의 흐름을 알고 이 자본이 또한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잘 살피면 좀 더 나은 금융 자산을 얻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