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영어발음 이대로 괜찮겠니?
전리나 지음 / PUB.365(삼육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하고 싶은데 입밖으로 자신있게 영어를 내뱉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발음입니다. 물론 내가 구사할 영어가 완벽하다면 자신감을 갖고 영어를 하겠지만 그렇지도 않다보니 영어로 남들 앞에서 말을 한다는 것은 약간의 두려움이 늘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영어라도 입밖으로 자꾸 꺼내어야 영어로 말하는 것에 자신감이 생길텐데 나의 발음이 어떤지, 그리고 상대방이 내 발음을 못알아 들으면 어떻게하지하는 걱정도 있어서 제대로 영어가 안 되네요.

 

정말 나의 영어 발음 이대로 괜찮은지 저에게 묻고 싶은 책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영어 발음도 썩 괜찮던데 저희 때는 발음을 어떻게 배웠는지 이제는 기억조차 잘 나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는 발음에 있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자음과 모음의 발음을 알려주고 있고 p와 b처럼 헷갈리는 발음들도 잘 구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보면서 발음을 구분하여 익히는 훈련을 할 수 있다보니 좀 더 지속적으로 발음 연습을 하면 많이 좋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영어에 있어서 강세와 억양, 음절은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어느 순간 발음을 정확히 하지 않아도 상대방이 얼추 알아듣고 할 수 있다고 해서 자신있게 이야기하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처음 공부할 때 제대로 발음 공부까지 해둔다면 정말 나중에 다시 발음을 공부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발음의 정석에서 발음 비법들을 배우고 책에 나와 있는 비슷한 발음의 단어들을 직접 발음해보면서 이 책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이 재미있는지 책을 보면서 발음을 열심히 소리내어 내보더라고요. 7가지의 발음 비법들을 통해 재미있게 발음을 배워보았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을 이 책이 잘 짚어 놓아서 좋았습니다. 예를 들면 can인지 can't인지 발음만 가지고는 정확히 구분하지 못할 때도 종종 있는데 저자는 이런 부분들도 세세히 짚어놓았답니다. 어떻게 구분하면 좋을지를 말이죠. 호흡을 멈추는지 아니면 멈추지 않는지를 통해서 빠르게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렇게 구분하는 법, 정확히 발음하는 법 등 자세한 설명이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원어민을 만나면 한없이 작아지는 사람이라면 좀 더 자신감있게 영어 발음을 익히고 이 책으로 훈련한 발음들로 원어민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