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때문에 고민입니다 - 불황 매장도 심폐 소생시키는 성공 비밀 41가지
지현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사를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매출이 큰 고민이 아닐 수 없겠지요. 지금처럼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평상시 여러 매장들을 다녀보면 왜 그곳에 사람이 없는지, 그리고 어떤 곳은 왜 이렇게 사람이 많은지를 금방 알 수 있답니다.

 


심지어는 이제 막 오픈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인데 막상 가보면 얼마 가지 않아 이 가게 없어지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정말 얼마 못가 그 가게가 다른 가게로 바뀌어 있더라고요. 같은 브랜드의 매장인데도 어디는 잘 되고 어디는 안 되는 경우도 많을 텐데 물론 그 원인이 있겠죠.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성과가 부진한 매장들의 원인을 진단해서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전문가가 알려주는 과정에서의 그 비결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헤어살롱에서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사례, 문제해결, 실행한 아이디어를 담아내어 매출을 상승시키는 비결부터 어떻게 직원을 좋은 인재로 이끌어주고,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서비스, 단골 고객을 만드는 방법 등 헤어살롱 운영자가 들으면 솔깃한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저는 아무래도 직종이 다르다보니 매출을 고민하는 입장보다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맞아~맞아'를 생각하며 읽게 되더라고요. 미용실에서 내가 서비스를 받는 입장에서 이 책을 보게 되네요. 고객에게 최고의 좋은 헤어 디자이너는 누군인지라는 질문이 와닿네요. 그 미용실에서 단순히 기술이 가장 뛰어나다고 해서 그 사람이 나에게 최고의 디자이너는 아니거든요.

 

지금 시대는 가치가 있는 것에 더 많은 돈을 내고 소비를 하는 시대라는 저자의 말에 깊이 공감합니다. 예전에는 좀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것들을 잘 선택하는 것을 현명한 소비라고 했다면 이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만족하는 소비가 저만 보더라도 더 현명한 것 같거든요. 좀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받거나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소비자는 그 곳을 다시 찾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유명한 프랜차이즈 미용실이라고 해도 그 매장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지 못한다면 고객은 다른 곳을 찾아 발길을 돌립니다.

 

매출이 부진해서 걱정인 매장이라면 이 전문가를 통해 매장 진단부터 받아보는 것이 어떨지 싶어지네요. 매장 환경부터 둘러보면서 스스로 점검을 해보고 꼭 헤어 살롱이 아닌 다른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배워갈 노하우들이 이 책이 가득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