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 성교육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성교육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저 역시도 성교육을 제대로 받아 본 적이 없이 청소년기를 보냈던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받아본 적 없는 교육을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스럽더라고요. 언제 해야할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늦지 않게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행인지 요즘 아이들은 청소년과 성에 대한 책을 학습만화로 많이 접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학습만화를 통해 성에 대해 접한 후 그래도 생리라든지 이런 것들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이에게 그런 부분들을 이야기하는 것이 조금은 더 쉽긴 했답니다.

 

이 책은 성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라는 부제가 정말 딱인 책인 것 같아요. 성에 대해 부모가 갖고 있는 인식들과 이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도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우리 세대는 성교육을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는데다가 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 성은 드러내며 당당히 이야기하는 것이 오히려 바람직하지 않은 것이란 잘못된 인식을 많이 갖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성에 대해 제대로 된 인식을 갖는 것부터 성교육의 시작인 것 같아요.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는 남자인 성교육 전문가가 저 역시도 생소하더라고요. 이런 인식부터가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네요. 성교육을 하는 부모의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 책을 통해 정말 잘 알게 되었어요.

 

무엇보다도 성교육은 청소년기에 들어서는 아이들에게 해야하나 아니면 언제 해야하나 고민이 있었는데 유아도 성적 존재로서 어릴 때부터도 필요한 성교육 내용이 들어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육아를 하는 많은 부모들이 고민하는 아이와의 목욕을 언제 따로해야 할지 등의 내용도 잘 수록되어 있더라고요. 연령별로 어떤 내용들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가 잘 나와 있습니다.  

 

성교육은 성평등 교육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는 부분을 읽다보니 성교육이 어떤 내용을 다루어야 하는지 방향이 잡히는 것 같아요. 부모가 방향을 잡고 미리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들에 답할 수 있을 정도로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늦지 않게 성교육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성교육을 언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인 부모들은 꼭 읽어봐야할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