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내 아이를 위한 수학 티칭 - 멘사 선생님의 미래 인재 기르기 프로젝트
황정인.이은정 지음 / 라온북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가 수학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예전에는 글로벌 시대에 영어와 같은 외국어 교육이 강조되던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수학이 중요해지는 시대가 오고 있음을 조금씩 느끼게 됩니다.

 

더군다나 미래형 인재들은 모두 수학에서 시작된다고 하니 이제는 수포자가 되어서는 더욱 더 AI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재가 되기는 어렵지 않나 싶네요. 그래도 걱정할 것이 없는게 이 책에서는 멘사 선생님이 미래 인재를 기를 수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거든요.

 

무엇보다도 수학이 얼마나 중요해졌는지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 같은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수학이 우리 생활에서 얼마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 산업수학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사실 산업수학이라는 말은 굉장히 생소한데 다양한 예를 읽어보니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가 잘 가더라고요.

 

우리나라의 수학교육현장을 보면서 문제집 한 권도 스스로 풀어내지 못하는 아이들을 보는 것은 너무나도 쉬운 일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자는 근성이 있느냐 없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아울러 수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답을 맞히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사실 우리 아이도 수학 문제를 풀 때 답을 맞히는 것이 다소 연연하는 것 같아서 어떻게 이것을 해결할 수 있을까 저도 고민이 많습니다. 답을 맞히는 것이 아니라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재미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좀 더 잘 알려줄 수 있도록 신경써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게임으로 수학 영재가 되었다는 재형이의 이야기를 접하니 저 역시도 우리 아이에게 수학을 재형이처럼 그저 재미있고 신나는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 계기를 잘 마련해주는 역할을 해야겠구나 싶어요. 물론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테지만요. 또한 아이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는 것 이것이 부모가 해야할 역할이겠지요.

 


수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들이 실질적으로 소개가 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루미스를 비롯한 보드 게임을 사고 싶다고 하네요. 워낙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여서 우리 아이도 이렇게 보드게임으로 수학을 접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게임들이 소개되어 있어 하나씩 아이와 해보려고 합니다. 아빠랑 함께 할 수 있는 것들도 소개되어 있어 온 가족 함께 수학으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