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아 놀자! - 34만 키즈 유튜버 사랑이와 개그맨 아빠 김상태의 케미폭발 꿀잼 놀이법
김사랑.김상태 지음 / 생각정거장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본의 아니게 집콕을 하다보니 아이랑 함께 하는 시간이 무척 많아졌답니다. 아마 저말고도 많은 부모님들이 집에서 심심해하는 아이들이랑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할지, 무엇을 하고 놀아줘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 같아요.

 


키즈 크리에이터로 알려져 있는 사랑이는 우리 아이도 유튜브 채널에서 본 적이 있어 잘 알고 있더라고요. 저는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아빠가 개그맨 김상태더라고요. 개그맨 아빠와 딸 사랑이가 어떻게 재미나게 노는지 그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저도 책을 보면서 아이랑 무얼하고 놀까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우리 아이가 아쉬워한 부분은 책에 나오는 재미있는 활동들이 저희 집에 없는 것들을 가지고 노는 장면들이 많아 아쉬워하더라고요. 예를 들면 버블 클렌저로 아빠를 눈사람으로 만들기놀이, 블링어 장난감으로 머리 모양 변신하기, 시크릿쥬쥬 메이크업 박스로 화장하기 등이에요. 아이들은 그 제품 그대로 가지고 해보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우리 집에는 없다면서 아이가 아쉬워하더라고요.

 

하지만 우리 엄마들이 어디 그냥 가만히 있나요.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고 집에 있는 다른 장난감들로 대체하여 화장하기 놀이도 해보고 머리는 직접 아이가 제 머리를 만져주기도 하고 제가 아이의 머리를 만져주며 미용실 놀이로 활용도 해봤답니다.

 



본의 아니게 길어진 방학동안 아이랑 책에 나오는 것들 중 그래도 많은 것들을 따라해봤네요. 마리모 친구 집 만들어주기는 마리모 병을 구입하여 집을 꾸며줬답니다. 사실 마리모는 친구에게 분양받은 것이라 정말 작아요. 이 책에 나오는 사랑이만큼 예쁘게 꾸미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작은 마리모를 보며 우리 아이 엄청 좋아하네요.


 


세상에 하나뿐인 가방 만들기는 우리 아이 심심할 때 하면 좋을 것 같아서 구입해 놓은 에코백을 이번에 활용해보았답니다. 사랑이처럼 와펜을 구입해서 다림질을 해주면 예뻤겠지만 요즘 돌아다니지 않다보니 와펜 구입을 못한 관계로 앞면에는 그림이 그려져있는 에코백에 색칠놀이를 열심히 했습니다. 뒷면은 깨끗한채로 남겨두었는데 나중에 와펜 사다가 직접 꾸며보기로 했답니다.

 



우리 아이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LOL. 하지만 우리 아이는 별로 없어서 집에 있는 LOL인형으로 다른 인형 집을 활용해 즐겁게 놀았답니다. 다른 인형 놀이까지 즐겁게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보냈어요.

 



엄마 몰래 라면 끓여보기에도 우리 아이가 도전을 했더라고요. 저는 몰랐는데 아빠랑 자신이 만든 레시피라면서 짜파구리를 응용한 메뉴에 도전해서 아빠랑 같이 먹었다며 사진을 보여주네요. 달고나 만들기 재료도 구입했는데 소다를 준비 못해서 아직 달고나를 만들지 못했는데 얼른 소다 준비해서 주말에 달고나 만들기도 즐겁게 해볼 계획이랍니다.

 



학교 갈 준비도 해야하는데 사랑이와 함께 준비물 챙기기도 체크하면서 가방도 직접 쌌네요. 사진에 보이는 것은 우리 아이가 책을 보면서 준비물을 챙긴 가방의 모습이랍니다. 아이들이 하기 싫어하는 청소 같은 것도 이렇게 놀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책 속에는 실제로 할 수 있는 재료 같은 것이 없어도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게 색칠하거나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들도 많이 있어서 아주 어린 아이들부터 초등학생 아이들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들이 소개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이 책 덕분에 아이랑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정말 알차게 활용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