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이 서울대 가는 수학 공부법 - 현직 수학 강사가 알려주는
전인덕 지음 / 미다스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교육 없이 서울대를 갈 수 있다고 하니 그 방법이 학부모로서 솔깃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읽었는데 사실 이 책은 저자도 밝힌바 있지만 사교육이 필요없다는 이야기는 아니랍니다. 저자는 현직 수학강사이지만 본인은 정작 학원 한 번 다니지 않고 서울대에 합격했다고 하네요.

 

예전보다 요즘 아이들은 학원에 훨씬 더 많이 다니고 있고 학원을 한 번 다니게 되면 끊지않고 대부분 다니는 것 같습니다. 저자는 반대로 다니지 않았었기 때문에 학원에 다니는 것을 어색하게 생각했고 자신의 성격 탓에 혼자 수학 학습 하는 것이 더 맞았다고 하는데, 우리 아이들도 자신의 성격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학원을 가고 안가고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도 동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책을 읽어보니 저자 역시 머리가 남들보다 뛰어나서 학원에 가지 않고도 서울대에 합격했던 것은 아니더라고요. 오히려 어릴 때는 남들보다 두각을 나타내는 것이 없을 정도로 평범한 학생이었더라고요. 분명한 목표를 갖고 노력한 결과 자신이 목표로 한 것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이죠.

 

 


우리 아이만 하더라도 자신을 자신보다 잘하는 아이와 스스로 비교하면서 학습하는 모습을 볼 때가 있는데 저자처럼 잘하는 아이는 잘하는 아이대로, 나는 그저 내 목표대로 열심히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읽었는데 '평범한 내가 서울대에 합격한 8가지 공부 비결'에서 도움이 되는 말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자신이 가장 싫어하는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이 특히 그랬나봐요. 학습의 양을 늘려 점수를 상승시키는 방법인데 당연히 우리 아이는 싫어할 줄 알았는데 스스로도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네요.

 


현직 수학 강사여서 그런지 수학을 공부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고민들에 대해 질문과 답을 잘 해놓아서 이 부분을 읽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저는 학부모 입장에서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가 어떻게 하면 좀 더 수학 공부에 대한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먼저 아이 스스로가 동기가 있어야 이 책에서 말하는 방법들을 자신이 스스로 활용하지 않을까 싶어 동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중고등학생 아이들이 읽어보면 수학 학습에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