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네일미용사 실기 (변경된 추가과제 수록) - 네일랩익스텐션 과제추가 + NCS 기반 학습모듈 적용 + 무료 동영상 가의 제공 + 심사포인트 + 심사기준 + 감점요인
권지우.윤상웅.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네일아트가 궁금해서였는데 이 책을 보니 미용 관련 시험 대비 전문 서적인 것 같더라고요. 다양한 미용 관련 책들이 많이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실기 책이기 때문에 네일 아트에 대해 알아가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네일 미용사 실기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굉장히 친절하게 실기 시험에서의 심사 기준 포인트가 잘 나와 있더라고요.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마치 채점 기준표를 미리 숙지하는 것처럼 철저히 준비할 수 있겠더라고요. 실기 응시 절차도 상세히 나와 있으니 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저의 전문분야가 아니여서 그런지 이 책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우선 출제 기준표를 보니 이 기준표에 맞춰 어떤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하는지를 생각하기보다는 네일아트를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그래서 네일아트샵에 가면 그렇게 했구나 등이 떠오르더라구요.

 


우선 도구와 재료들을 보니 저도 나름 꽤 가지고 있는데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고 그냥 활용한 것들도 있었더라고요. 이 책을 보면서 이번 기회에 저의 네일 도구들을 정리하고 쓰임새도 제대로 알아두었답니다. 처음엔 책 제목이 네일이여서 손톱 매니큐어만 다루고 있는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페디큐어도 있어서 혼자 자신의 발로 연습해보기 딱이겠더라고요.

 

손톱과 발톱의 손질법을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모양을 어떻게 해서 형태를 잡아야하는지부터 매니큐어나 페디큐어를 제대로 바르려면 어떤 것들을 우선 준비하고 다듬고 발라야하는지를 말이죠. 가장 기본적인 매니큐어도 어떤 방향으로 발라주면서 손톱을 메꿔야 하는지 직접 발라보면서 연습해 보았네요.

 


이외에도 프렌치나 딥프렌치, 그라데이션 등이 나와 있어서 반복해서 연습해보면 간단히 집에서 기분 전환용으로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페디큐어도 그냥 한 가지 색으로 바르지말고 발톱 모양을 잘 만들면서 책에 나온 것들을 잘 활용한다면 여름 같은 계절에 물에 자주 들어가 금새 페디큐어가 벗겨질때 직접 집에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수험 서적이니까 물론 네일 미용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네일 아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기본적인 것들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본을 익히는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을 잘 따라해보고 집에서도 예쁜 네일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