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끊어진 날 라임 어린이 문학 31
마크 우베 클링 지음, 아스트리드 헨 그림, 전은경 옮김 / 라임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인터넷이 끊어진 날이라는 제목만 봐도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질 것만 같아요. 어느 덧 우리 생활 깊숙히 자리 잡은 인터넷이 끊어졌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고요.

 


정말인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할머니가 컴퓨터를 마구마구 클릭하다가 더 이상 인터넷이 안 되게 되었다네요. 이로 인해 오빠는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없게 되었고, 사춘기 언니는 좋아나는 밴드의 노래를 들을 수 없다고 화를 내고 할아버지는 좋아하는 낚시 방송을 볼 수 없게 되었답니다. 온가족 모두 인터넷이 안 되니 답답하고 좋아하는 것들을 할 수 없어 불만이네요.

 

할머니가 이것저것 마구 클릭한 탓에 집 뿐만 아니라 전세계 인터넷이 망가져 버렸다네요. 정말 실수라고 하기에는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어요.

 


책에서는 인터넷이 끊어진 날 엄청난 일들이 벌어지는 것을 가족들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하고 있는 많은 활동들이 인터넷이 가능하기에 가능했었다는 것을 잘 알려주는 것 같아요. 매번 기억하고 의식하며 살지는 않지만 인터넷이 없으니 그 필요성을 더 절실히 깨닫게 되네요.

 

하지만 반면 우리가 얼마나 인터넷에 얽매여 있었나를 돌아보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네비게이션이 안 돼서 도움을 요청하러 온 피자 배달부 오빠가 집안에서 티파니의 가족들과 함께 피자를 나눠먹고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는 모습이 웃겼나봐요. 우리나라에서는 배달 온 피자 배달부가 자기 마음대로 피자를 나눠먹고 할 수가 없으니까요. 아무튼 이 피자 배달부도 함께 티파니의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게 되었네요.

 

인터넷이 안 되니 티파니의 엄마, 아빠도 업무를 볼 수 없어 일찍 집으로 돌아왔고요. 다들 휴대폰이나 텔레비전 방송, 음악 감상 등을 할 수 없어 심심하고 지루한 시간을 보내게 되지요. 그래서 이들이 생각해 낸 것은 음악을 직접 연주하고 가족들이 함께 춤추며 시간을 보내요. 인터넷에 얽매이지 말고 가족과의 이런 시간들을 갖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그리고 이로 인해 잊고 있었다는 것도 아이들로 하여금 알려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책의 스토리 안에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이 무엇이고 악플은 무엇인지 등 바람직한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어 아이들에게 바람직한 인터넷 사용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