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1 (책 + 실험키트) -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조영선.한정욱 지음, 김우람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드벤처 과학 컴퓨팅 학습 만화로 요즘 아이들이 접하는 코딩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책이네요. 그동안 코딩 관련 책을 접했을 때 대부분 코딩만 중점적으로 다루거나 최근 읽은 책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것도 함께 다루어 이해가 잘 되었는데 이 책에서는 코딩과 전자 기기는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전기에 대해 알아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기의 흐름과 제어 등을 학습 만화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는 코딩을 이야기할 때 전기에 대해서 함께 알아야 한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는데 이 책을 보니 맞는 말 같더라고요.

 

책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하나 하나가 모두 일렉트론 영웅입니다. 전지나 건전지, 모터, 콘덴서, 스위치 등 이런 영웅들이 주인공이여서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건전지인 파우가 색깔 친구들을 만나 서로의 힘도 알게 되고 불도 밝히게 되면서 차츰 하나씩 알아가죠.

 

아이들이 볼 때는 장난감 같은 것에 건전지를 넣을 때 +극과 -극을 잘 맞춰서 넣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고, led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학창 시절 배웠던 직렬연결과 병렬연결도 알기 쉽게 특징들과 함께 잘 소개되어 있더라고요. 저도 보면서 직렬연결되어 있는 것은 led가 하나 고장나도 나머지 하나를 사용할 수 없는 반면 병렬연결되어 있는 것은 하나가 고장나도 나머지 하나로 가능하다는 것도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예전에 배웠던 전류의 흐름이 생각나더라고요.

 

스위치나 회로 등 전기가 흐르는 것에 대해서 잘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아이도 다른 책에서 전류의 흐름 등을 자주 접하지 않아서 이 책을 흥미롭게 봤습니다. 코딩을 하기에 앞서 전기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초등학생이 알아두면 좋을 전자 회로와 코딩 기초 상식을 다루어 놓은 책이라 초등학생들에게 아주 유익한 시리즈의 책이 될 것 같아요.

 

학습 만화로 되어 있어서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고 내용을 접할 수 있고, 코딩 행성을 구하는 이야기로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흥미로운 스토리를 소개하고 있어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