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천재가 되자! - 컴퓨터 구조부터 기초 코딩 교육까지
가와사키 준코 지음, 누마타 코타로 그림, 김현옥 옮김, 소기 마코토 감수 / 상상의집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중학교에서도 코딩 교육이 강화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중학교에서도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직접 배우는 모습을 보니 우리 아이도 이런 부분들을 조금은 접해야 할텐데 걱정도 되고요. 이런 저의 걱정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책을 만나 무척 반가웠습니다. 이 책은 컴퓨터 구조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이고 코딩 교육까지 다루고 있거든요.

 


사실 요즘 코딩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들은 몇 권 접해 봤는데 코딩 교육에만 치중해 있었는데 이 책은 컴퓨터에 대한 기본 부터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서 코딩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더라고요.

 

사실은 우리 학교 다닐 때만 하더라도 컴퓨터에 대해 제대로 배운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서 저도 컴퓨터에 대해 자세히 그리고 쉽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우선 만화와 내용이 적절히 섞여 있어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흥미에만 치우치는 만화에 그치는 책이 아니라 필요한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눈에 쏙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우리는 흔히 개인용 컴퓨터를 컴퓨터라고 부르는데 이 책을 보더니 우리 아이가 우리의 스마트폰에도 컴퓨터가 들어있다면서 흥미를 보이더라고요. 요즘 스마트 텔레비전이나 로봇 청소기 등 우리 일상 생활에서도 이런 부분에서의 컴퓨터 프로그램들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죠.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해 저는 크게 흥미를 가져본 적이 없었는데 이 책을 보니 색상이나 글자 같은 것도 숫자로 번호를 매겨 처리하는 방식이라고 하니 흥미롭더라고요. 컴퓨터에 대한 기본 구조는 물론이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문득 이 책을 아이와 읽고 보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코딩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컴퓨터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되어야 좀 더 아이들 입장에서도 코딩이 왜 필요하고 어디에 활용할 수 있는지 등을 더 잘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