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암호 화폐와 블록체인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92
조영선 지음, 이준희 그림, 박수용 감수 / 예림당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호 화폐와 블록체인은 굉장히 생소한 용어입니다. 이 책을 우리 아이는 벌써 4번 이상 읽었는데 저는 읽으면서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들이 즐겨보는 Why책을 보면서 아이들은 이런 지식들을 이런 책을 통해 많이 접하겠구나 싶더라고요. 반면에 우리 어른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가 아닌 경우 이런 책을 직접 찾아서 보는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보다도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잘 모를 수도 있겠구나 싶은 마음이 들더라고요. 저도 우리 아이 Why책을 함께 더 열심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암호 화폐라는 말을 접하고서는 굉장히 생소했는데 이미 우리의 생활 안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이더라고요. 직접 실물을 거래하지는 않지만 온라인상에서 거래되는 전자 화폐의 일종이라고 하네요. 이미 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 책을 통해서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요.

 



우리 아이는 이 책을 읽고 암호 화폐가 해킹을 당할 수 있는 원인들을 책을 통해 보면서 어떻게 하면 해킹을 방지할 수 있을까하는 부분들도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하네요. 암호 화페의 주식이라든지 이런 생소한 부분들도 있지만 여러 번 책을 읽으면서 조금씩 더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 화폐에 대해서도 이 책을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방송에서 비트코인 이야기를 얼핏 얼핏 들으면서 긍정적인 생각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먼저 자리하고 있었는데 책을 통해 접해보니 비트코인이 제가 생각하고 있었던 그런 이미지가 아니더라고요. 제대로 알고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보게 되었답니다.

 

물론 Why책이 재미있는 이유는 바로 스토리인 것 같아요. 주인공들이 암호 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을 쌓고 이를 응용해서 탈출을 하는 스토리가 우리 아이도 흥미로웠나봐요. 사실 이 책은 조금 어려운 내용도 있어서 우리 아이도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그런 만큼 더 자주 꺼내 읽는 것 같아요. 두고 두고 읽으면 아이가 학년이 올라갔을때 더 잘 이해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