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 파워블로거 벨루가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
최해정 지음 / 미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 관련 서적에 평소 관심이 많은데 나에게 요리책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는 것 같다. 고급스러운 특별한 요리들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책과 평상시 늘 먹을 수 있는 일상의 밥상을 쉽게 차릴 수 있는 요리책으로 말이다. 이 책은 제목부터 쉽고 그럴싸한 요리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음을 말하고 있다.

 

쉽게 만들면서 거기다가 그럴싸해 보인다면 정말 금상첨화다. 워킹맘으로서 매일 밥상을 차리는 일이 쉽지 않다. 그러다보니 어떻게 하면 좀 더 간편하게 밥상을 차릴 수 있는 요리들을 만들 수 있을지 늘 관심이 많은 것 같다.

 

이 책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담아 놓아서 정말 혼자 자취를 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요리를 전혀 모른다는 소위 요알못, 살림 초보나 바쁜 직장인 누구나 활용하기 좋은 것 같다.

 

이 책이 다른 요리책들과 차별화되면서도 나에게 유익했던 점은 바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일상의 반찬과도 같은 요리들과 시판 제품들을 활용해서 만드는 요리들이 있다는 것이다. 사실 편의점도 요즘 괜찮은 음식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이를 잘 활용해서 요리로 재탄생시킨다면 그것만큼 편리한 것도 없을 것 같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이런 시판 제품들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들도 소개하고 있다.

 

나에게는 시판 제품들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들이 간편하고 좋았다. 종종 만두국이나 떡국을 끓이려고 사두는 시판 사골곰탕으로 이 책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요리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순대를 사다가 부추랑 함께 넣어 끓여주면 부추 순대국밥 완성이다. 또 평소 즐겨 구입하는 제품 중 닭볶음탕을 만들기 위한 닭볶음탕 양념이 있다. 늘 닭볶음탕 양념으로는 닭볶음탕만 만들어 먹었었는데 이 책을 보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당면과 콩나물을 넣고 볶아주니 콩나물 당면볶음이 완성된단다. 간단해서 이런 요리들은 직접 따라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정말 요리가 어렵거나 요리 초보들, 그리고 간단하게나마 요리를 해서 식사를 하고 싶지만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은 이 책을 적극 활용해서 시판 제품들 위주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뿐만아니라 그럴싸한 안주 요리들은 물론이고 베이킹 요리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간단하면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요리들을 가능해게 해줘 주방에 놓고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