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논술 1년 - 4학년 (2019)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우등생 논술



이번 11월호는 '사람 없어도 OK 우리는 무인시대에 산다!'를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무인시대가 옛말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가 더욱 더 관심을 보이며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무인시대 이야기를 우등생 논술을 통해 만나봅니다.

 

벌써 우리가 상점에서 종종 접하게 되는 키오스크가 더 이상 사람과의 대화가 필요없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네요. 햄버거 무인주문기 매장에 가는 박막례 할머니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이런 시스템이 인간을 소외시키고 있다는 점도 지적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인화가 어디까지 진행되어 왔고, 그 어두운 단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심각하게 우리 아이가 살펴보네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코너 중의 하나는 바로 토요식당이랍니다. 토요식당은 맛있는 요리 만화인데 여러가지 음식들도 알려주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많아서 우리 아이가 좋다고 하네요. 솔이가 너무 귀엽다며 몇 번을 읽는지 모르겠어요.

 

이외에도 이번 호에서는 2019 시사 토론 배틀에서 한일 관계가 악화됨에 따른 한일 교류 중단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묻는 이야기로 꾸며져 아이가 불매 운동과 맞물려 좀 더 현실적으로 고민하면서 이 부분을 보는 것 같더라고요. 시기 적절한 주제였던 것 같아요.

 

이외에도 이달의 알짜 뉴스, 독서 부분, 쓰기, 세계가 보이는 지리 사전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이 가득하답니다. 그리고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재미는 바로 책 곳곳에 있는 다양한 퀴즈들이죠. 한자 퀴즈는 물론 다른 그림 찾기 등 재미있는 요소들도 놓칠 수가 없다네요.

 



우등생 학습은 이제 우리 아이의 너무나도 훌륭한 파트너기 때문에 여러 말이 필요없답니다. 국어, 사회, 과학을 학교 공부와 관련해서 학습하고 배운 내용들을 점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너무 좋고 학습 목표나 내용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어떤 내용들이 중요한지 한 눈에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우등생 학습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아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 분량과 공부할 부분을 정해서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스스로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우등생 학습 11월호.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인 천재교육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수학도 기본적인 개념부터 익히고, 실력을 높이기, 응용력을 기르기, 마무리 평가로 단계별로 되어 있어서 점점 더 난이도가 높은 쪽으로 순차적 학습이 가능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