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영의 식탁 - 가족을 위해 짓고, 만들고, 담아 내는 정혜영의 따뜻한 식탁 이야기
정혜영 지음 / 이덴슬리벨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네 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히 연예인이라 바쁨에도 불구하고 살림을 잘하는 그녀의 모습을 방송을 통해 종종 접한 적이 있다. 일을 봐주는 사람도 쓰지 않고 혼자 살림을 해내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서는 그런 그녀의 식탁을 공개한다고 하니 그녀의 이름이 들어간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기대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녀의 살림과 그녀가 가족들을 위해 만들어 내는 음식들은 사진으로 보아도 가족에 대한 사랑이 느껴질 정도로 따뜻하다. 자신이 차린 식탁이 훗날 아이들의 따뜻하고 좋은 기억으로 자리잡기를 바라는 마음을 보면서 나는 우리 아이에게 어떤 식탁으로 어떤 기억을 줄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계절 별로 그녀가 차려낸 식탁 풍경을 볼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녀가 요리를 잘 한다는 것은 방송을 통해 종종 접할 수 있었는데 일상의 요리부터 특별한 요리까지 정말 못하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아무래도 아이들을 네 명이나 키우다보니 아이들을 위한 요리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나도 이런 요리는 우리 아이에게 해줘볼까 하는 마음이 책을 보면서 많이 들었다. 전문 요리 서적처럼 레시피와 함께 재료, 먹음직한 요리 사진 등이 잘 나와 있다. 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식탁은 그 음식에 대한 이야기들이 곁들여져 있어 더 따뜻하게 느껴지고 그 식탁이 이야기를 통해 다시 살아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음식에 대한 가족의 이야기가 살아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이용해서 그녀가 만들어 내는 요리는 정말 다양하다. 우리 가족이 좋아하여 많이 사먹게 되는 티라미수도 그녀는 직접 만들어 먹는다. 가족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여 자주 만들어 먹는다는 스팸 무스비는 간단해서 직접 따라 만들어보고 싶어지는 음식이다. 크레이프도 그녀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고 하는데 직접 도전해보고 싶고 우리 아이에게 만들어 주고 싶은 음식이다.

 

식사를 정성들여 준비하는 그녀의 모습과 가족에 대한 사랑이 묻어나오는 식탁 풍경을 담고 있는 책으로 엄마로서, 아내로서 나를 돌아보게 만들어준다. 보는 내내 이런 따뜻함이 책을 통해서도 느껴져서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