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맛있는 연주네 식탁 - 소박한 재료로 만드는 일상을 빛내는 요리 Stylish Cooking 27
정연주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을 잘 못하지만 요리에 관심은 많은 편이고 무엇보다도 요리를 못해서 요리책에 관심이 많다. 이 책은 30만 인스타 맛집이라고 해서 더욱 관심이 갖고 그만큼 사람들이 많은 조회를 통해 그녀의 음식을 따라 만든다는 이야기니까 궁금했다.

 

특별한 음식을 담은 요리책은 아니지만 그러기에 더 나에게 꼭 필요한 요리책이었다. 요리를 잘하는 사람들이라면 일상에서의 요리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을 수 있지만 나는 늘 만들어 먹는 요리 몇 가지만을 가지고 날짜별로 돌려서 만드는 것 같다. 일상에서의 요리라고 해도 늘 똑같은 음식만 만드니 가족들에게 미안할 때도 있고 요리하는 것이 싫어질 때도 많다.

 

연주네 식탁을 보니 메뉴들이 일상에서 우리가 먹기에 부담없는 음식들이라 더욱 더 좋았다. 사실 특별한 메뉴들은 어떤 특별한 날이나 기분을 내기 위해 만들 때가 많은데 평상시에는 일상에서의 요리가 더욱 더 필요하고 요긴하게 쓰이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일상의 밥상을 차릴 수 있는 메뉴들이 눈에 띈다. 두부조림이라든지 어묵을 이용한 반찬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진미채, 다양한 국과 찌개들이 눈에 띈다. 사실 번거롭고 만들기 힘들어서 그냥 사다먹었던 반찬들도 많다. 이 책은 계량도 쉽게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평상시 내가 좋아하는 반찬들이 많아서 정말 따라해보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을 보자마자 내가 좋아하는 고추장감자조림을 만들어 먹었다. 나도 만들어 본 적은 있는 음식이지만 이 책은 내가 하는 요리법과는 달랐다. 나는 물에 음식들을 넣고 조리면서 요리를 하는데 이 책에 소개된 요리법은 감자, 당근, 양파를 먼저 볶다가 나중에 양념장을 넣어 끓이는 방법이었다. 이렇게 하니까 뭔가 간편하다는 느낌도 들고 맛도 괜찮았다.

 

자주 먹게 되는 음식 중 또 하나가 바로 김밥인데 연주네 식탁에서는 다양한 김밥들이 소개되어 있고 만드는 방법도 사진으로 잘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정말 일상에서의 음식들은 특별한 것이 아닌 평범한 것이고 우리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한식 밥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 건강한 밥상을 이 책으로 매일 차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 이렇게 매일 반찬이 만들고 싶어지는 책은 없었는데 이 책은 뭔가 나에게 자신감을 준 책인 것 같아서 주방에 놓고 늘 수시로 꺼내보며 활용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