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논술 1년 - 4학년 (2019)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다른 과목에 비해 다소 관심이 적은 과학을 우등생 과학을 만나고서는 매월 잡지 보듯 아이가 좋아합니다. 이제는 이번 달에는 어떤 내용이 나오는지 궁금해하며 우등생 과학을 만납니다.



이번 달에는 디지털의 핵심 반도체에 대한 이야기가 표지에서부터 주된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반도체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많지 않아 인터넷 검색을 해본 적이 있는데 이번 호를 통해서 반도체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기 전에 뉴스를 보다 반도체가 뭔지 물어본 적이 있었는데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 눈에 쏙 들어오더라고요. 아울러 반도체라고 하면 뉴스에서 경제 이야기를 할 때나 자주 접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하루 동안 우리가 얼마나 많은 반도체를 접하고 있는지를 책을 통해 알아보면서 아이가 반도체가 우리 생활에 이렇게나 많이 쓰였냐며 놀라더라고요.



또한 과학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실험이죠. 이번 호에서는 모빌의 원리를 통해 균형을 잡는 법에 대해서도 배우고 양초 시소를 통해 균형의 변화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착한 기술인 버섯으로 만든 스티로폼 이야기가 흥미도 있고 관심도 가더라고요. 그리고 아무래도 살림을 하는 주부여서 그런지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공기 정화 식물들을 꼼꼼하게 읽어보았답니다.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이번 호에서는 독도에 대한 소식과 정보도 얻을 수 있었고, 아이랑 함께 보면서 독도에 대해 알아간다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는 일이었답니다. 한글날과 독도의 날이 있는 10월에 걸맞게 이런 주제들을 꼼꼼하게 살피고 놓치지 않았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아울러 이번 우등생 학습으로는 국어, 사회, 과학과 수학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잘하려면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한데 우등생 학습은 이런 부분에서 좋은 것 같고 학교 진도랑도 잘 맞아서 우리 아이는 배운 부분들을 점검하고 복습하는데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매달 보는 우등생 학습만 있으면 다른 문제집은 필요 없는 것 같아요. 맞춤 스케줄표로 아이 스스로가 매일 학습할 분량들을 정해 놓고 조금씩 공부하는 것이 큰 부담이 되지 않아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내용 정리 부분도 학습하고 문제를 풀어 보면서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