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1
권동화 지음, 민유경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유튜버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던데 우리 아이 역시도 예외는 아닙니다. 생소한 유튜버 이름들까지 아이들은 잘 알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유튜브가 아이들에게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유튜브를 많이 하고 유튜버들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는 세계 여행 책이 출간된 것 같아요.

 


유튜버 잼잼의 미국 이야기를 담은 바로 이 책이랍니다.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보더니 정말 유튜버 잼잼이 있는지 검색도 해보더라고요. 바로 관심을 보이면서 이 책에 푹 빠져들더군요. 인기 없는 유튜버 노잼이 웃긴 모양이에요. 바로 이 노잼과 천재 초등학생인 동생 꿀잼이 함께 떠난 미국 여행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여서 어떤 내용들을 유튜브에 올릴지 책이지만 기대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 역시도 유튜브 창을 보듯이 이 책을 친근하게 생각하는 것 같고요.

 

구독자 500명 달성을 목표로 떠난 미국 여행에서 노잼과 꿀잼은 이 목표를 달성하고 돌아올지 기대 반 걱정 반 하며 책을 읽습니다. 우선 미국 지도도 잘 나와 있어서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어느 지역에 대한 이야기인지 살펴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아이랑 이야기 할 때 지도를 보면서 대화를 나누니 좋더라고요.

 



미국이 어떤 나라인지를 한눈에 알기 쉽게 보여주고 설명해주고 있어 좋았고, 노잼이 본격적으로 한 군데 씩 장소들을 유튜브에 올려 소개하고 있는 것이 아이들 취향 저격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로 유튜브 화면에서 살펴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책을 볼 수 있었거든요. 노잼과 꿀잼의 캐릭터 그림도 너무 깜찍하고 적절한 사진 자료들과 그림들이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줘서 이 책 한권으로도 미국의 유명한 것들에 대해서 살펴보기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좀 더 깊이있는 학습을 원한다면 다른 것들로 보충을 해야겠지만 기본적인 미국 이야기를 듣기에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초등학생들의 세계 여행 책으로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귀여운 그림과 자세하고 쉬운 설명, 요즘 아이들의 추세에 맞춘 유튜브를 활용한 스토리 등 초등학생들이 보면서 미국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책입니다. 다른 나라들도 노잼과 꿀잼이 이렇게 하나씩 소개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가져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