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과학 1년(초등 전학년) (2019)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 아이가 우등생 논술만 보다가 오랜만에 우등생 과학을 다시 접했습니다. 과학을 좋아하면서도 다소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우등생 과학은 잡지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번 호에서는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은 없을까?'가 눈에 들어오는지 책을 열심히 넘겨대며 보더라고요. 저는 우선 개인적으로 교과 연계표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배우는 학교 수업 중 어떤 것들이 이 책에 나온 내용이랑 관련이 있을까 저는 유심히 살펴보게 되더라고요.

 

1학기에 배웠던 혼합물의 분리가 아이스크림과 관련이 있는 내용이네요. 그리고 물체의 무게나 지구와 달 등 배웠던 것과 앞으로 2학기에 배울 내용들도 다루고 있어요.

 


우리 아이가 제일 재밌게 봤던 부분은 바로 아이스크림 이야기랍니다. 아이스크림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들부터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구슬 아이스크림이 만들어 지는 과정들, 하드가 소프트 아이스크림보다 시원한 이유 등 재미있는 이야기는 물론 과학적으로 그 원인과 현상에 대해 소개하고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는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좋았다네요. 물론 아예 안 녹는 아이스크림은 불가능하다 할지라도 말이죠.

 


아이랑 실제로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실험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달걀만 삶을 수 있다면 누구나 따라해볼 수 있는 실험. 스타킹에 달걀을 넣고 돌린 후 달걀을 삶으면 흰자와 노른자의 위치가 바뀐다는군요. 아직 아이랑 직접 해보진 않았는데 아이랑 이 책을 보고 나서 같이 해보기로 약속했답니다. 실생활에서 직접 해볼 수 있는 재료들로 이루어진 실험들이라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번 호에서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가 나왔는데 이 부분은 제가 더 열심히 읽은 것 같아요. 정말 말 그대로 생활 속 과학을 접할 수 있는 우등생 과학이구나 싶었답니다.  

 


학습 만화도 읽고 스도쿠도 풀면서 머리도 식히고 교양과 상식도 쌓을 수 있는 우등생 과학 7월호. 알라딘 영화가 유행인데 이걸 놓치지 않고 공중부양과 연결해서 힘에 관해 살펴보고 있어 우리 아이가 재미있어 했는데 다양한 분야에서 과학적 원리를 찾는 점이 너무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