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영재로 바라보면 영재가 된다 - 상위 0.3%로 키운 엄마의 교육법
신재은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많은 부모들이 자신의 아이가 영재인 줄 착각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서 더욱 더 영재라는 말을 들으면 약간의 나도 모를 거부감 같은 것이 없지 않아 드는 것은 사실인 것 같다.

그리고 한참 전에 텔레비전에서 조영구의 아내가 출연하여 아주 어린 아들을 여기 저기 학원에 보내며 사교육을 한다는 내용을 접한 적이 있다. 그 때 물론 그녀만 이렇게 사교육에 열을 올렸던 것은 아니였지만 나이가 한참 어린 아들을 학원 끝나면 다른 학원으로 픽업해서 데려다 준다던 그녀가 극성 맞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얼마전 다시 그녀가 다른 방송에 출연했을 때 그녀의 교육법에 많은 엄마들이 열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자신의 아이를 상위 0.3%로 키웠다고 하니 그 때 그런 열성이 지금의 정우를 만들었나 궁금해졌다.

 

저자는 모든 아이들이 특별하게 태어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 역시 특별함을 갖고 있을 것이라고 믿고 그렇게 특별하게 대했던 것 같다. 우리 아이와 정우의 나이가 비슷하기에 더욱 더 그녀의 교육법에 관심이 간다. 정우의 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교육에 이용하고자 하는 그녀의 노력이 지금의 정우를 만든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는 대목이 책 곳곳에 나와 있다.

 

경쟁을 좋아하는 정우의 성향을 이용해서 함께 수학 배틀을 한다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서 엄마도 교육에 있어 함께 한다는 생각을 갖지 않으면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나를 합리화하는 변명을 늘어놓자면 일단 워킹맘이라는 점이다. 그래서 그녀 만큼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보면 아이에게 올인한다는 느낌보다는 아이에게 맞는 교육법을 엄마가 잘 발휘하면 아이도 분명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나 역시도 많은 육아 서적들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의 학습이나 육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왔지만 그녀는 그런 육아서들을 단순히 읽기만 한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육아법으로 발전시켰고 이것이 그녀의 노력에 의해 빛을 발한 순간이 온 것 같다. 같은 학부모로서 나는 우리 아이가 잘하기만을 바라고 노력은 안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나 스스로를 반성하게 만든 책인 것 같다. 더 이상은 그녀를 부러워만 하지 말고 이제부터라도 나도 이 책을 참고해서 우리 아이의 성향에 맞는 학습법으로 내가 같이 할 수 있는 부분들은 같이 하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