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3D 프린팅 과학 퀴즈! 과학상식 80
도기성 지음, 이낙규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번에 사물인터넷 편을 우리 아이가 읽더니 이 시리즈가 무척 재미있다며 이번 책 역시도 푹 빠져서 읽었답니다. 사실은 저도 3D 프린팅을 뉴스에서 접했을 때 무척 신기하다고 생각했는데 아이 책을 함께 보면서 저도 이번에 조금이나마 제대로 알게 되었답니다.

 

입체라는 개념을 아이들이 알 수 있도록 차근차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3D펜만 있으면 입체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사실에 우리 아이가 자기도 이 펜을 사달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어디서 파는지 조차 모르겠지만 아무튼 아이가 자신도 이 펜으로 다양한 것들을 입체적으로 그려보고 싶다고 하네요. 어떤 특정한 프로그램도 없이 이 펜만 있으면 입체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기술의 발달이 그저 놀랍기만 합니다.

 

제가 텔레비전을 보면서 정말 놀랍다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3D 프린터랍니다. 이 프린터만 있으면 실제로 입체적인 것들을 만들 수 있어서 총 같은 무기들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걱정스럽기도 하고 놀라기도 했던 기억이 있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우려했던 부분들과는 달리 음식을 만들어내는 등 긍정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미술 분야에서도 활용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3D 프린터도 있다는 것도 말이죠.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스토리 있는 내용도 책을 읽는데 즐거움을 한층 더해주고 학습만화로 되어 있다보니 아이들이 푹 빠져서 잘 보는 것 같아요. 다소 아이들에게도 어려운 주제일 수 있는데 너무 재미있다고 읽는 것을 보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잘 만든 책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우리 생활에 3D 프린팅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면서 정말 새로운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가올 미래는 지금과는 정말 다르겠구나 하는 생각에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이 더욱 더 이런 것들을 잘 알고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