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3
레커사 엮음,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요즘들어 아이가 부쩍 우주에 관련된 책들을 흥미롭게 보기 시작했답니다. 이전에는 다소 우주에 관련된 내용은 어려운지 보는 둥 마는 둥 했다면 이제는 흥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최강왕 시리즈는 생생한 사진들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어 그런지 다른 책도 잘 보더라고요. 이번에도 최강왕 시리즈로 만나서 그런지 더욱 더 재미있게 우주에 대해 살펴봅니다.
미스터리한 우주의 비밀을 81가지나 만나볼 수 있답니다. 우주는 어디서부터 시작될까?, 지구에는 어떻게 바다가 있을까 등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주제들이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살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태양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라는 부분을 읽더니 우리 아이는 태양도 수명이 있냐면서 영원할 것 같은데 아니냐고 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질문을 보며 어떤 내용이 나와 있을지 상상하며 책을 읽고 그 내용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들을 접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재미뿐만 아니라 여러 행성에 대한 이야기, 우주인에 대한 이야기 등 우주 전반에 대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지적인 호기심도 채울 수 있는 최강왕 시리즈네요. 아이들이 왜 이 시리즈를 좋아하는지 이해가 가네요.
그동안은 괴기 생물, 요괴 대백과 등을 보면서 사진이 너무 생생해서 징그럽다는 말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우주 관련 사진들이라서 더 편안히 볼 수 있다고 우리 아이가 그렇게 이야기하네요.
아이가 제일 궁금해하던 것은 UFO와 외계인에 관련된 것들이랍니다. 다른 책에서도 보면서 실제로 외계인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진짜 있다는 근거가 있다고도 이야기하곤 했었거든요. 우주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 미스터리한 이야기 등이 설명도 잘 되어 있고 생생한 사진과 함께 전달되어 아이들의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유용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