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배우는 우주 숫자로 배우는 시리즈
케빈 페트먼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대해서 아이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다양한 책들을 접하다보니 예전에 비해 관심이 많아졌답니다. 이 책은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숫자로 접근한 책입니다. 그래서 책 제목이 바로 <숫자로 배우는 우주>랍니다.

 

큼직한 책 크기에 우주에 관련된 사실들을 다양한 그림들과 사진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어요. 어린 아이들도 큼직한 그림들 덕분에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숫자로 모든 것들을 정리해 놓긴 했는데 숫자를 봐도 머리속에 잘 기억되지 않아서 저의 뇌를 탓해봅니다.

 


중요한 내용들은 글자 크기를 달리해서 눈에 더 잘 띄도록 했고요. 눈에 확 들어오는 색감들을 사용해서 그런 부분들이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고 좋았답니다. 우주 비행사들이 하는 일들에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색감도 마음에 들지만 내용도 잘 들어와서 좋았답니다. 우선 책을 펼치고 내용을 세세하게 읽기 전에도 숫자들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1등, 12분, 77세, 665일 등 다양한 숫자들을 통해 하나씩 관련된 내용들을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달 위를 걸었던 우주인들이 총 12명인데 이들 모두가 미국인이라는 내용을 읽더니 우리 아이가 한국인 중에서도 달 위를 걷는 우주인이 나오면 좋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저보다도 세세하게 잘 기억하고 잘 보는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에서 미국항공우주국인 나사에 대해 더욱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통 뉴스에서도 그렇고 나사에 관련된 이야기들은 종종 나오는데 잘 알진 못했거든요. 이 책에서는 나사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숫자로 풀어내어 더 기억하기 좋았답니다. 2017년에 나사에서 활동 중인 우주 비행사는 모두 44명, 직원은 만 8000명 이상이라고 하네요. 엄청나네요. 예산만 하더라도 1년에 23조 원인 것을 보니 정말 세계 최고의 우주 관련 기관답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주와 관련된 기관만 하더라도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았답니다. 22개 국가가 함께 유럽우주국을 만들었다는데 우리 아이는 왜 우리나라는 없냐고 하더라고요. 우리나라도 앞으로 더욱 더 우주 관련해서 그 위상을 높여나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