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돈운이 좋아지는 4주의 기적 - 부르지 않아도 돈이 찾아오는 운의 비밀
Baro 황수현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어떤 사람들을 보면 뭔가 돈 운이 좋은 것 같이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또 어떤 사람들은 늘 돈이 그 사람을 일부러 멀리 하는 것 같은 사람들도 있고요. 이 책은 누구나 부자를 꿈꾸는 분위기에서 부르지 않아도 돈이 찾아오는 운의 비밀을 알려준다고 하니 관심을 안 가질 수 없는 제목에 솔깃했답니다.
평생 돈운을 좋게하는 4주의 기적을 담고 있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나에게 돈이란 어떤 것인지를 정의내리고 돈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점검해야 한다는 것이더라고요. 우리는 사실 돈이 없다라는 말부터해서 심지어는 먹고 죽을려고 해도 돈이 없다는 등의 부정적인 말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돈에 관련해서 이런 부정적인 말들을 없애려고 노력하고 긍정적인 말로 바꿔서 생각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책에서는 계속 강조하고 있답니다. 사실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고 부정적인 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 옆에 있는 것 만으로도 주변 사람들이 꺼리기도 하고, 그들 스스로도 그런 부정적인 것들로 인하여 자신을 더욱 더 발전시키지 못하고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을 많이 보았답니다.
돈에 있어서 만큼은 그런 부정적인 말이나 생각, 태도를 버리고 긍정적인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 책은 정말 돈운을 불러오고 싶은 사람들이 봐야할 것 같아요. 책에서 이야기하는 돈에 관련된 긍정적인 말들이 '돈만 있으면 뭐든지 다 된다' 등의 이야기가 나오던데 저의 가치관과는 맞지 않아서 돈운을 좋게 하려면 그래도 이런 생각들을 계속 나 스스로에게 해야하나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아무튼 일단 가치관을 떠나서 돈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정도로 보면 괜찮을 듯 싶어요.
책 뒷부분에는 돈과 나의 삶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수입과 소비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지도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요. 투자를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었답니다.
4주 동안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들을 통해 돈에 대해서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나의 돈운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아 4주간 노력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