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머리 공부법 - 수학으로 고민하는 초등 부모를 위한
YTN 사이언스 지음 / 베가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과목은 몰라도 수학의 경우 초등학교 때부터 수포자가 많이 생긴다고 하여 저도 고민이 아닐 수 없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차츰 수학을 어려워하는 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수학 문제를 푸는 학습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도 하고요. 사실 초등학생 때는 잘 뛰어 놀아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아이가 수학을 잘했으면 하는 마음도 있지만 너무 공부에만 매달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도 동시에 갖고 있거든요. 아이가 학습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싫어하지는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다소 욕심일수는 있겠지만 지금은 수학을 싫어하지 않는 정도로도 괜찮다고 저 스스로 위안 삼고 있었는지도 모르겠고요.

 


저와는 다른 고민이라고 하더라도 대한민국의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의 수학 공부에 대해 걱정이 많을 것 같아요. 이런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 바로 <수학머리 공부법>이랍니다. 아이들이 수학머리는 따로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수학을 좀 더 쉽게 아이가 느낄 수 있을까 고민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우선 부모들이 흔히 하는 수학에 대한 고민들이 나와 있습니다. 계산이 느리다든지 틀리는 문제를 계속 틀린다든지 풀고 싶은 문제만 푼다든지 등등 공감이 가는 고민들이 무척 많더라고요. 하지만 이런 고민들을 초등학년별로 다루어 놓아서 부모들은 자녀의 학년에 맞게 어떻게 도움을 주면 좋을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저희 아이는 지금 진짜 수학공부를 해야할 시기더라고요. 특히 나눗셈을 다소 틀릴 때가 있는데 꾸준한 문제풀이와 반복학습을 통해 나눗셈이 익숙해지도록 해야하고요. 학년별로 나와 있으니 아이가 중학생이 되기 전까지 어떤 과정들을 통해 연습하면 좋을지 계획을 조금이나마 세워볼 수 있겠더라고요.

 

특히 방학을 이용해서 수학학습법을 찾고 수학 성적을 올리는 방법은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가 방학을 잘 이용해서 성적을 올리는 시기가 되었으면 하기 때문에 정말 유익한 것 같습니다. 초등 아이들의 수학 학습법에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은 이 책으로 초등 수학 공부법 제대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