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 새콤달콤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손경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제청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많이 늘어서 예전에 비하면 쉽게 수제청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건강한 수제청을 만드는 가게가 많아 저도 예전에 갖고 있던 편견을 버릴 수 있었답니다. 수제청을 만들 때 흔히들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이 바로 어쩌면 저처럼 설탕을 이렇게 많이 넣는데 어떻게 건강한 음료로 마실 수 있을까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생각해서 과연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건지 의아했었거든요. 이 책에서도 나와 있듯이 수제청은 그냥 그대로 먹는 것이 아니라 물로 희석해서 먹기 때문에 괜찮을 듯 싶네요.

 

수제청을 직접 내가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해봤지만 엄두가 나지 않아 생각날 때면 사먹곤 했답니다. 가끔 선물로 지인들이 만들어주는 수제청은 정성도 느껴지고 좋더라고요. 나도 만들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있더라고요.

 

어떤 재료들은 다소 준비를 해야하는 것들도 있지만 대체로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이여서 큰 부담이 없을 것 같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유기농 설탕만 구입하면 그 때 그 때 필요한 과일들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제청 만드는 사람들은 어렵지 않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많이 듣곤 했는데 사실 저는 그냥 흘려들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니 재료들과 기본적인 방법만 알고 있으면 수제청 만드는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매번 에이드를 비롯한 차 종류 등의 음료를 구입해서 먹었었는데 이제는 우리 아이에게도 조금 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수제청을 이용한 에이드를 먹일 수 있을 것 같아 좋아요. 저 역시도 가끔 과일차가 생각날 때 다양한 수제청을 만들어두고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한잔 만들어 마시고 싶네요.

 

이외에도 수제초와 건조과일 레시피도 나와 있어서 다이어트에 필요한 수제초를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을 것 같고 건조과일 역시도 집에서 뚝딱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홈카페 분위기 내는데 도움을 줄 것 같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