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초간단 인생 요리 120 - 이렇게 쉽고 맛있는 요리는 처음이야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에 자신이 없다보니 새로운 요리 책이 시중에 나오면 관심 있게 보는 편입니다. 어떤 책은 먹음직스럽고 손님들 초대해서 내놓을 만한 음식들이 많아 눈길이 가는가하면 실제로 따라해보려 하니 없는 재료들도 많고 방법도 간단하지 않아 그냥 눈으로만 보고 마는 책들이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으면서도 재료들도 구하기 어렵지 않고 맛도 있어보이는 레시피들이 많아 눈길을 끌더라고요.


책을 보면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요리는 오늘 당장 해봐야지'하는 마음이 드실 것 같아요. 요리 못하는 저도 그런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아마도 이런 생각이 든다는 것은 재료도 집에 있는 것들을 활용할 수 있고 레시피도 간단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이 책은 이미 700만이 뽑은 요리들의 레시피를 다루어 놓았기 때문에 오늘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는 주부들의 걱정거리를 덜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요리 초보들이 알기 쉽게 계량에 관한 부분부터 재료 써는 법 등 기본적인 내용들부터 알려주고 있는 친절한 책이에요.


평상시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퇴근 후 저녁에 만들어 먹게 되더라고요. 간단하면 간단할수록 저같은 워킹맘에게는 더욱 더 좋아요. 별다른 반찬이 필요없는 한그릇 음식들은 아이에게 내어주기에 좋고, 평상시 자신 없던 음식들도 고기류, 면류 등 잘 분류해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나와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날 손님들을 초대해서 내어줄 음식들도 소개되어 있고, 디저트 종류들도 소개되어 있어 홈파티를 즐기거나 지인들을 초대해서 맛있는 음식들을 함께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요리책이랍니다. 저같은 요리 초보도 이 책에 나오는 레시피를 보고 딸기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재료도 그다지 복잡하고 못 구하는 것도 없고 레시피도 간단해서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곁에 두고 자꾸만 꺼내보면서 어떤 것들을 만들어볼까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하는 알차고 유용한 인생 요리 책이라 더욱 더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