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 그리스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의 지리도감은 요즘 우리 아이랑 제가 빠져있는 책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제가 너무나도 가고 싶어하는 그리스에 대해 만나볼 수 있었던 시간이어서 무척 좋았답니다. 이번에도 드래곤빌리지의 주인공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듭니다. 아테네 국제공항에 도착한 우리의 주인공들과 함께 우선 아테네로 여행을 떠나봅니다.

 


아테네에서는 아크로폴리스보다 높은 건물을 짓지 못하게 되어 있어서 어디서든지 아크로폴리스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우리 아이는 흥미로운 가봐요. 나라에서 어떤 건물보다 높게 짓지 말라고 정해주기도 하냐면서 물어보더라고요. 박물관에서 아테네의 다양한 유물들도 만나봅니다.

 

우리 아이는 고대신룡들이 펼치는 모험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지만 저는 이 부분이 이야기에 좀 더 빠져들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긴 하지만 나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부분을 더 좋아한답니다. 지리도감 시리즈가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쉽고 재미있어서 제가 읽어봐도 재미있답니다. 아이들이 왜 이렇게 드래곤빌리지에 열광하는지 잘 알 것 같아요.

 


제가 너무나도 꼭 가보고 싶어하는 곳, 산토리니섬에 대한 이야기는 책으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설레고 좋더라고요. 파란 지붕과 하얀 건물들을 직접 가서 두 눈으로 보고 싶답니다. 산토리니섬 한눈에 보기가 저는 무척 끌렸답니다. 꼭 다녀와야 겠다고 다시 다짐도 했구요.

 


우리 아이는 그리스 신화 이야기가 무척 재미있었다네요. 다른 책에서 조금씩 접하곤 했던 부분들인데 이 책에서 포세이돈이나 데메테르, 헤르메스, 아테나 등 다양한 신들을 만나니 흥미롭나보더라고요. 저 역시도 요즘 신화에 얽힌 피규어에 관심이 많은데 신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들이 함께 나와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역시 그리스는 신화 이외에도 꼭 가봐야할 유적지들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을 보고 나니 정말 제대로 여행하려면 짧은 기간으로는 많이 아쉬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리스 여행을 가족과 함께 떠나기 전 꼭 다시 이 책을 읽어보고 떠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