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사물 인터넷 과학 퀴즈! 과학상식 78
권찬호.김진호 지음, 차현진 감수 / 글송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물 인터넷에 대한 책들이 시중에 굉장히 많이 나와 있는데 이 책은 퀴즈로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은 다 가지고 있는 책이 아닌가 싶네요.


우선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을 스토리텔링으로 되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해줬어요. 스토리텔링으로 배우고 나면 이야기를 듣듯이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니까 과학도 그렇게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고 느끼는 것 같아요. 또한 학습 만화로 되어 있어서 책 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볼 수 있고요. 학습 만화로 된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거의 본 적이 없거든요.


주인공 봉구와 함께 퀴즈로 사물 인터넷 과학을 접할 수 있어서 아이가 무척 재미있었다네요. 여기에서는 퀴즈를 내고 맞히는 형식은 아니지만 퀴즈처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으로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우리 아이는 이 책이 전부 다 너무 재미있었다고 하면서도 특히 봉구가 심야 버스를 타면서 공동묘지를 지나갈 때 단식원들을 보고 유령이라고 생각하고 쓰러지는 장면에서 빵빵 터지더라고요. 다시 봐도 이 부분은 너무 재미있다네요.


사물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어 왜 필요한지를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더 알게 되었다고 해요. 아울러 인터넷을 사용함에 있어서 해킹을 조심하는 일도 왜 중요한지 알았다고 하고요.


기존에 우리 생활에 들어와 있는 사물 인터넷들을 책을 통해 다시 확인하면서 우리 생활 속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세세히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 아이도 이러한 사물 인터넷을 통해 좀 더 편리한 곳에 활용할 수 없을까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의 상상력도 자극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사물 인터넷을 재미있고 실생활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