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카메라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89
전윤경 지음, 문정완 그림, 주종우 감수 / 예림당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Why시리즈는 우리 아이가 엄청 잘보는 책 중 하나랍니다. 하루에도 몇 권씩 몇 번을 읽는지 모르는 책이 바로 Why책이 거든요. 사실 카메라는 아이도 아이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아서 저도 열심히 읽어봤답니다.

 




카메라가 우리 눈의 구조와 비슷해서 우리 눈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게 됩니다. 동공을 통해 빛이 들어오고 홍채가 늘었다 줄었다 하면서 동공의 크기를 변화시켜 빛의 양을 조절하고 망막에 물체의 상이 맺히죠. 카메라에서도 조리개가 열리고 닫히면서 빛이 들어오는 양을 조절하고 이미지 센서에 상이 맺힌답니다. 과학적인 내용도 자연스럽게 재미있는 학습 만화를 통해 습득하게 되니 무척 좋아요.

 

검은 종이를 이용하여 직접 아이와 바늘구멍 사진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어릴 적에 종이를 이용하여 이것을 만들어 본 기억이 나더라고요.

 

아울러 필름의 발명과 카메라의 발전 과정까지도 살펴볼 수 있어서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저는 무척 흥미롭게 잘 봤답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흥미롭게 보면서 진주 강아지를 찍으려고 한 엄지의 행동을 보면서 초상권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 사실 강아지도 함부로 주인 허락 없이 찍으면 안 되는데 사람은 말할 것도 없겠지요. 초상권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구도와 빛의 방향, 주제에 따라 같은 그림을 가지고도 사진이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는 것도 신기했다고 하고요.

 

우리 아이도 카메라로 사진 찍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데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카메라에 대해서도 알고 자신이 잘 몰랐던 새로운 사실들도 접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고 해요. 아이 입장에서 렌즈의 종류도 이렇게나 다양한지 몰랐는데 알 수 있어서 카메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기에 좋은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Why 시리즈는 왜?라는 궁금증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아이들이 그 호기심에 대한 답을 책을 보면서 찾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져 정말 유익한 학습 만화라 강추하고 싶습니다. 초등학생 이후에도 꾸준히 볼 수 있는 책이라 활용면에서도 만족스러울 것 같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