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 비룡소의 그림동화 258
이수지 지음 / 비룡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수지 작가의 그림책은 언제봐도 작가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그림책이라 좋아합니다. 우리 아이도 어릴 때 부터 '거울 속으로' '파도야 놀자' 등 작가의 책을 무척 좋아하고 잘 보고 있고요. 이번에는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어떤 내용을 어떤 방법으로 담아 내었을지 무척이나 궁금하더라고요.

 

조금은 슬퍼보이는 강아지의 그림의 표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색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검은 색으로 모든 것을 표현한 것도 눈에 띄는 특징이고요. 아랫집 언니가 이렇게 키울 거면 자신이 데려간다고 하며 강아지를 데려갑니다. 벌써 이 장면부터 요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학대받는 동물들이나 버려지는 동물들이 떠오르더라고요.

 



집이 좁다면서 다시 이 강아지는 마당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되고 그 곳에 사는 아이들이 강이라는 이름을 붙여줍니다.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강이를 보고 안심을 했습니다. 더 이상 배도 고프지 않고 몸도 아프지 않고 심심하지도 않으니까요. 그런데 아이들이 할아버지의 집에 잘 있으라면서 강이만 남겨두고 떠납니다. 강이는 결국 또 다시 남겨지게 되네요. 물론 살 곳도 생겼고 배도 고프지 않게 되었지만 마음이 외로운 것은 어쩔 수 없게 되었어요.

 

요즘엔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기르는 사람들이 참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동물들이 말을 못한다는 이유로 인간들 마음대로 버리기도 하고 때리기도 하는 것을 보면 이런 사람들은 절대 동물을 기르면 안 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이들은 동물을 좋아하다보니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동물들을 많이 기르기도 하는데 아이들에게도 동물을 기를 때는 반드시 그에 대한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꼭 말해주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도 동물을 기르고 싶다고 할 때가 많은데 이 책을 보면서 또 한번 무턱대고 내가 기르고 싶다고 기르는 것이 아니라 준비가 필요하다는 말을 해주었네요. 동물의 입장에서 무척 안타깝고 슬퍼보이는 이수지 작가의 그림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