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 공부 방법에 관련된 책들을 보면 좋아하는 미드나 영화 한 편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보는 것을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무턱대고 미드를 찾아서 보려니 제 취향도 아니고 해서 제대로 못보고 그만 두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반면 이 책은 제가 좋아하는 앨리스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다른 것 다 제쳐두고 무엇보다 좋았답니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선정하는 것부터가 저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좋아하는 앨리스이기 때문에 선정에서는 아주 흡족합니다. 사실 다른 애니메이션 영어 공부 책은 가지고 있지만 그 구성이 제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여서 그다지 큰 흥미를 갖지 못했는데 이 책에서는 앨리스를 이용해서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학습 내용들을 정말 잘 다루고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을 펼치면 각 장마다 알아야 할 내용을 먼저 소개하고 있습니다. 명령문의 경우 앞의 주어를 생략하면 된다고 하니 그냥 명령문은 동사로 시작한다고 알고 있었지만 왜 동사로 시작하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영어를 잘하려면 우리의 문법 구조가 아닌 영어식 구조를 머리에 먼저 제대로 집어넣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항상 영작을 하려면 우리말 어순에서 의식적으로 바꿨는데 영어식 어순이 자연스러워지도록 반복해야 겠더라구요. 영어식 어순을 익히다보니 좀 더 문장을 만들기가 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be동사라고만 암기해 왔던 것을 상태 모습이라고 하니 좀 더 쉽더라구요. 각 장에서 살펴볼 것들을 앨리스의 영화 장면과 함께 하나씩 살펴보고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고, 이것을 활용한 문장들을 직접 책을 보면서 생각해 내어 영어로 말해볼 수 있도록 반복 학습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영화를 100번 정도 보면 대사도 외울 수 있고 영어에도 확실히 효과를 본다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 책 뒷편에는 100번 듣고 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아이의 영어 공부 때문에 세이펜이 마침 있는데 이 책은 세이펜도 활용 가능해서 그 점도 좋더라구요. 우리 아이도 좋아하는 앨리스에다가 세이펜도 있어서 이 책에 관심을 많이 보이네요. 아이랑 함께 공부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아이랑 영화도 보면서 정말 열심히 영어 공부 해봐야겠어요. 우선 앨리스와 함께 하는 영어 공부. 이해도 잘 되고 재미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