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그런 날에, 특별한 식탁 - 메이스매거진 히트 레시피 자유부엌 1
주현진, 안주희, 이지원 지음 / 브.레드(b.read)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들을 초대해서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는 일을 무척 좋아하는데 요리에는 사실 자신이 없다 보니 늘 같은 음식을 만들어 주게 되어 오히려 나중에는 그냥 배달 음식으로 지인들과 즐길 때도 많아졌답니다. 하나의 요리를 익히면 그 음식만 내놓다보니 그렇게 되더라구요.


 

이 책은 뭔가 평범한 일상의 식탁으로부터 조금의 변화로 특별한 식탁으로 바꿀 수 있는 그런 메뉴들이 가득한 책입니다. 음식점에서 먹어 봤을 만한 소스들을 만드는 것부터 신기해서 열심히 살펴봤는데 정말 특별한 날 만들고 싶은 음식들이 많아 좋더라구요.

 


토마토를 저장해 놓는 홀토마토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사실 요리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쉽지만 이것 하나만으로도 훌륭한 디저트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네요. 토마토와 물, 굵은 소금, 통후추, 유리병만 있으면 재료 준비도 완료~

이것은 물론 토마토 피클, 자몽 절임 등도 정말 만들어서 따라해 보고 싶네요.

 

머랭 만드는 것은 해보니까 재미있던데 '구름처럼 폭신한 클라우드 에그'는 우리 아이랑 같이 만들어서 아침이나 브런치로 즐겨도 너무 좋겠더라구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침이나 간식은 물론이고 지인들과 브런치를 만들어 차와 함께 먹어도 너무 좋겠더라구요.

 

이 책에 나오는 요리들로 브런치 카페 못지 않은 즐거운 식탁으로 행복하게 변신할 것 같아요. 뭔가 아주 화려하지 않아도 평범한 식탁을 특별하게 바꿔줄 메뉴들로 행복한 식탁이 될 것 같아 행복해지는 레시피가 가득한 책이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들로 독특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그런 점도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재료가 흔하지 않으면 책을 보고도 그냥 따라 만들 엄두도 내지 못하는데 이 책은 그런 걱정이 없어서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