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ming 경주 - 천년의 마음 천년의 노래 humming 허밍 시리즈 1
허선영 지음, 김동율 사진 / 아이퍼블릭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좋은 장소에서 사진을 멋지게 찍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저는 그 사진을 찍어주는 업체보다도 그 장소에 눈길이 갔는데 그곳 중 한 곳이 바로 경주였답니다. 경주라고 하면 첨성대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 그런 곳 말고도 다른 지역처럼 숨어 있는 아름다운 곳들이 정말 많은 곳이라는 생각을 책을 보면서 했답니다.

 

많은 여행 책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저는 이 책이 마치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 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좋은 여행지에 가면 그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한 느낌이 들어 자연을 한없이 보고 있게 되는데 이 책이 바로 저에게는 그런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보통 여행 관련 서적이라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장소와 함께 그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 소개들 그리고 어떻게 가면 되는지 교통, 꼭 가보거나 사야 하는 것들에 대한 소개가 많은데 이 책은 그런 책과는 다릅니다. 잡지를 읽다가 문득 여행지를 소개해주는 한 면을 발견했을 때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굳이 어떻게 찾아가라고 하지 않아도 감각적인 사진들과 함께 그곳에 가고 싶도록 선보입니다. 아울러 해변 이야기, 왕릉 이야기처럼 경주에 유명한 장소들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지만 가자미처럼 전혀 뜻밖의 기대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듣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인터넷에 요즘 많이 올라오는 첨성대의 핑크뮬리도 다른 곳과 다른 매력이 있어 꼭 가보고 싶어집니다. 보통 경주 여행이라고 하면 흔히들 떠오르는 것들이 있을텐데 저 역시도 아이를 데려가면 약간은 학습을 위한 코스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을 보고는 그냥 학습적인 요소들을 다 빼고 가족들과 함께 온전한 경주를 느끼고 오고 싶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경주에 숨어 있는 장소들이 참으로 많다는 생각과 함께 요즘 사진으로 만나는 장소에 관심이 많아져서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 중에 한 곳이 이 책에도 나와 있는 산림환경연구원이었네요. 이 나무 다리 위에 쭈르륵 앉아 찍은 사진들을 인터넷에서 요즘 많이 봤거든요. 경주 여행 제대로 다시 하고 감성적인 사진들도 많이 찍으러 떠나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