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빵집의 줄무늬 잼 국민서관 그림동화 214
고마 글.그림, 양선하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별별 여우는 시리즈로 나오는 책이라 그런지 우리 아이도 만나본 적이 있던 책이었네요. 이 책을 보자마자 아이가 별별 여우라면서 바로 알아보더라구요. 이번엔 별별 빵집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우리 가족은 모두가 빵을 좋아해서 그런지 별별 빵집을 구경하는 재미가 빵집에서 맛있는 빵들을 직접 보는 것처럼 눈이 행복했답니다. 처음엔 빵집인데 과일들만 잔뜩 등장하나 싶었는데 책 제목처럼 다양한 잼들을 만들어내느라 정신없이 바쁜 별별 빵집입니다. 다양한 과일들의 모습이 사진으로 되어 있어 더욱 더 먹음직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잼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도 손님들은 새 잼을 기다리고 별별 여우는 그런 손님들을 위해 새로운 잼을 고민합니다. 많은 잼 떄문에 어떤 잼을 살지 고민하는 손님을 보면서 여우는 특별한 잼을 만들기로 합니다. 이것 저것 섞어보면서 특별한 잼을 만들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쥐 덕분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른 별별 여우 아저씨는 줄무늬 잼을 만들었네요.

 


색색깔의 줄무늬 잼을 보면서 우리 아이는 이런 잼은 처음 본다고 하네요. 저는 빵집에서 본 적은 있는데 이렇게 다양한 줄무늬 잼이 책 속에 등장할 줄은 몰랐답니다. 다양한 줄무늬 잼이 성공했는지 인기가 좋네요.

 


잼을 사먹은 동물들은 저마다 줄무늬가 생겼답니다. 어떤 재료로 만든 잼을 먹고 줄무늬 색이 생겼나 아이랑 책을 보면서 맞혀 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보라색이 보이는 부분은 아마도 포도가 아닐까 상상해보고 노란색은 바나나 등등 이것저것 연상되는 과일을 아이랑 이야기해보면서 동물들의 모습을 살펴보니 재미도 있네요.

 

책 뒷부분에는 실제로 엄마, 아빠와 함께 맛있는 잼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시피가 나와 있어 저도 요리 좋아하는 우리 딸과 함께 만들어 봐야겠어요. 당근 레몬 잼처럼 독특한 잼은 물론이고 기본적인 딸기나 키위 잼 등도 나와 있고, 거기다가 스콘 만드는 법도 나와 있어 스콘 좋아하는 저도 꼭 따라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